연인 사이에 주고받는 선물은 서로의 애정을 확인하게 하고 가끔은 냉랭하던 두 사람의 관계를 돈독히 만들어주는 윤활제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이 때문에 연인들은 상대방에게 기억에 남는 특별한 선물을 주기 위해 심사숙고해서 고르기도 하죠. 최근 중국 연인들 사이에서는 다소 위험한 선물을 주고받는 열풍이 불고 있어 화제인데요. 과연 이 선물의 정체는 무엇일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YOWOOtrip|이한율 기자

목걸이에 피를 담아
선물하는 열풍 불어

최근 중국 연인들 사이에서 ‘피를 담은 목걸이’ 선물이 유행하고 있어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일명 ‘피 펜던트’라고 불리는 이 상품은 최근 타오바오를 비롯한 중국 전자상거래 사이트에서 불티나게 팔리고 있는데요. 소비자가 목걸이를 구매한 뒤 자신의 자신의 혈액을 그 속에 담아 상대방에서 선물하는 것이죠.


피 목걸이에는 작은 유리병이 달려 있어 이를 구매한 사람들은 직접 채혈해 안에 담을 수 있습니다. 타오바오에서 약 20위안(한화 약 3,400원) 정도의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어 연인에게 특별한 선물을 해주고픈 이들에게 인기가 많은데요. 이를 판매하는 업체들은 피 목걸이를 연인에게 선물하면 불운을 막을 수 있다고 홍보하고 있습니다.

감염 위험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 커져

일부 업체들은 목걸이와 함께 주삿바늘을 포함한 채혈 도구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제품 설명서에는 바늘로 손가락을 찌른 뒤 피를 유리병에 담으라는 안내가 적혀 있는데요. 일부 소비자들은 채혈하는 과정을 동영상으로 찍어 자신의 SNS에 올리기도 했죠. 피가 잘 나오지 않아 여려 번씩 바늘을 찔러가며 채혈하는 영상은 빠른 속도로 퍼지며 많은 조회수를 얻고 있습니다.

한편 일각에서는 피 목걸이가 감염 위험성이 있다며 우려를 표시하고 있습니다. 현지 의료진들도 소독 과정 없이 일반인이 함부로 자가 채열을 진행할 시 감염증 위험이 매우 높아질 수 있다고 경고했죠. 공산당청년연맹 중앙위원회도 “피 목걸이는 불운 방지 효과가 없으며 감염증 우려만 증가시킨다”라며 공식 웨이보를 통해 비난하고 나섰습니다.

제품명만 교묘하게 바꿔
판매하는 업체들도 많아

논란이 커지자 일부 업체들은 ‘피 펜던트’라는 제품명만 교묘하게 바꿔 판매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타오바오에서 해당 목걸이를 판매하는 한 업체는 “목걸이 안에는 향수나 머리카락 등 다양한 것들을 담을 수 있다”라고 설명했는데요. “유리병 속에 혈액을 담는 것은 고객이 원해서 한 선택이었으며 우리의 책임이 아니다”라고 덧붙였죠. 이에 해당 상품의 판매를 금지해야 한다는 목소리도 제기되고 있습니다.

현재 피 목걸이에 대한 중국 누리꾼들의 반응은 극과 극으로 갈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 같은 선물은 소비자의 자해를 유도하고 감염 위험을 높일 뿐이라는 비난이 잇따르고 있죠. 반면 연인에게 특별한 선물을 해주길 원하는 건 개인의 자유라는 입장도 있었는데요. 중국 연인들 사이에서 한창 유행 중인 피 목걸이 주고받기, 이에 대한 여러분들의 생각은 어떠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