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 대륙이라서 가능해… 중국에만 존재하는 ‘훠궈 온천’ 실모습

중국은 각종 향신료를 이용한 매운 음식을 즐겨먹기로 유명합니다.마라탕,마라샹궈 등 여러 마라 요리 중에서도 훠궈는 중국을 대표하는 음식이라 할 수 있는데요.훠궈는 쉽게 말해 중국식 샤부샤부로 중국에서외식하면 빼놓을 수 없는 필수 코스로 자리 잡았죠. 최근 중국에서는 훠궈의 인기에 힘입어 이를 테마로 한 이색 온천이 생겨나 화제가 되었는데요.과연 어떤 모습일지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중국에서 유행하는
훠궈 온천탕의 실 모습

사진 속 보이는 온천은 탕을 여러 칸으로 나눈 뒤 그 속에 속 재료를 넣어 실제 훠궈 냄비 같은 비주얼을 완성했는데요. 이독특한’훠궈 온천’은 중국 저장성의 한 호텔에 만들어져 이용객이 몰리고 있습니다. 투숙객들은 이곳에서온천을 즐기면서 식사를 할 수 있는데요. 호텔 측은 메뉴로 각종 고기와 야채를끼워 만든 꼬치구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독특한 비주얼의 훠궈 온천 영상은 중국SNS인 더우인과 웨이보에 속속 공유되며 많은 이들이 온천을 체험하기 위해 직접 방문하고 있는데요. 특히왕홍들이 방문해 자신의SNS에 업로드하면서 뜨거운 입소문을 타고 있습니다.실제로 상하이,저장성 등 인근 도시의 젊은이들이 주말을 이용해 많이 다녀오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죠.

쓰촨성, 저장성 등 호텔에
‘훠궈’ 테마 온천 생겨나

중국의 쓰촨성,저장성 등은 예로부터 마라 향신료를 이용한 요리로 유명한 지역입니다. 이곳들은 최근 지역 특색을 살려 훠궈 온천을 만들어 관광객 유치에 나서고 있는데요.지난2019년 2월 저장성의 호텔은황금 돼지해를 맞아 돼지 띠인 관광객100명에게 무료로 훠궈 온천을 즐길 수 있는 체험권을 배포하기도 했죠.

쓰촨성 충칭시의 호텔들도 앞다퉈훠궈테마 온천을 만들어 화제가 되었습니다.최근 영업을 시작한 이 온천은 충칭이 마라 요리로 유명하다는 점에서 착안해 만들어졌는데요.커다란 온천탕과 빨갛게 색을 낸 온천수,물 위에 둥둥 떠다니는 식재료들은 실제 훠궈를 방불케 했죠. 대형 나무젓가락을 이용해 훠궈 재료가 된 것처럼 인증샷을 찍는 것도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이뿐만이 아닙니다. 아예 온천 속에서 훠궈를 먹을 수 있는 식당들도 유행하고 있는데요.온천 속에 테이블과 의자를 마련해 고객들은온천물에 몸을 담그면서 느긋하게 훠궈를 즐길 수 있습니다. 가격도 1인 68위안(한화 약 1만 1천 원) 정도밖에 하지 않아 현지인들 사이에서는 줄 서서 먹을 정도로 인기라고 하죠.

마라로 유명한 지역엔
고추 온천도 생겨나

중국에는 훠궈 온천 이외에도 다양한 이색 온천들이 존재합니다.매운 음식을 좋아하고 곧잘 먹기로 유명한 쓰촨,후난,구이저우,장시 등 지방에는 매년 지방 특산물을 홍보하기 위한 일환으로다양한 고추 먹기 대회가 열립니다.그중에서도 가장 유명한 대회는 장시성 이춘시에서 매해 열리는 온천 속 고추 먹기 대회인데요. 아예 이춘시 ‘밍웨첸구칭’관광지에는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한 고추 온천이 생겨나 많은 인파가 몰리고 있죠.

매년 여름마다 관광객들은이열치열의 목적으로 이곳을 방문해고추를 가득 풀어놓은 온천물에 쭈그리고 앉아 고추 먹기 체험을 합니다. 중국인들은땀이 뚝뚝 떨어질 만큼 매운 음식을 먹어야더위를 이길 수 있다는 믿음을 갖고 있는데요.섭씨40도에 달하는끈적거리고 후텁지근한 날씨를 자랑하는 장시성, 후난성, 저장성 등 지역의 사람들이주로 방문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과일, 호박 온천 등
이색 온천들 많아

사과,오렌지 등이 가득 찬 온천수에 몸을 담글 수 있는 온천도 생겨났습니다. 사진 속 보이는 온천은장쑤성 리양시에 생겨난 ‘과일 온천탕’인데요. 다양한 테마로 진행되는 온천에는 실제 레몬, 사과 등 과일이 통째로 들어 있어 화제를 모았습니다. 과일 온천탕을 직접 체험한 이용객들은과일의 향긋함을 즐기면서 온천수에 몸을 담글 수 있어피로가 풀리는 기분이라고 소감을 전했죠.

지난 2017년에는 중국에서 ‘호박 온천’을 테마로 한 이색 결혼식이 열려 화제가 되었습니다.결혼을 축하해 주러 온 하객들도 온통 수영복 차림으로 모였죠. 신랑 신부와 함께호박을 넣은 온천물에 몸을 담그며 피로연을 즐기는 모습이 눈길을 끌었는데요. 훠궈 온천, 과일 온천 등에 이어 중국에 또 어떤 이색 테마의 온천이 만들어져 사람들을놀라게 할지 새삼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