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나래도 극찬’ 재방문 의사 100%라는 여행지

광활한 영토를 가진 중국에는 유서 깊은 문화유적과 빼어난 자연경관으로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는 여행지들이 많습니다워낙 땅이 넓어 다양한 여행지 풍경을 만날 수 있는 중국이지만 그중에서도 한국인 여행객들도 특히 많이 찾는 곳으로 알려진 곳들도 있는데요우리나라에서도 직항 편으로 2~3시간 남짓이면 닿을 수 있어 접근성까지 좋은 중국 인기 여행지에는 어떤 곳이 있을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YOWOOtrip|한정미 기자

웅장한 산세로 유명한
중국의 명산 태항산

지난 2018년 JTBC ‘패키지로 세계일주뭉쳐야 뜬다’에서는 중국 장가계에 이어 동양의 아름다운 비경을 선보일 태항산 패키지를 떠나는 멤버들의 모습이 공개되었습니다. 이들이 방문한 태항산은 산세가 웅장하고 골이 깊어 수많은 절경과 비경을 품고 있는 곳인데요주요 관광코스로는 산과 폭포호수 풍경이 아름다운 만선산‘과 케이블카를 통해 최고 경관을 볼 수 있는 팔천협‘, 중국의 그랜드 캐니언으로 불리는 대협곡‘ 등이 있죠.

조세호를 비롯한 출연자들은 특히 산시성과 허난성 경계에 걸쳐 웅장하게 펼쳐져 있는 태항산 대협곡을 보고 감탄하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남북으로 600여㎞동서로 20여㎞에 달하는 대협곡은 보는 것만으로도 탄성을 자아낼 만한 규모를 자랑하죠. 구불구불한 산길을 지나 펼쳐진 웅장한 대협곡의 모습을 본 멤버들은 “그랜드 캐니언 안 가봤지만 이런 느낌일 것 같다”, “보기만 해도 아찔하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습니다.

한 폭의 수묵화 같은 풍경
중국 광시성의 구이린

신서유기 3편의 촬영지로 유명세를 치른 곳무릉도원 같은 아름다운 풍경으로 유명한 중국 광시좡족 자치구의 구이린도 한국인들에게 인기가 높은 여행지 중 한 곳입니다. 국가 5A급 풍경구이며 중국 10대 풍경 명승지 중 하나로 손꼽히는 이곳은 경치가 아름다워 세계적으로도 유명한 곳이죠수묵화처럼 아름다운 장관이 펼쳐지는 덕분에 1000년이 넘는 세월 동안 구이린산수갑천하’라는 명성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지난 2016년 배틀트립에서는 ‘직장인에게 추천하는 2박 3일 힐링 여행’을 주제로 허경환과 박성광의 중국 구이린 여행기가 공개돼 눈길을 끌었는데요. 이들은 구이린의 인증샷 스폿인 ‘리강’에도 방문했습니다. 20위안짜리 지폐의 도안 배경이 되는 리강은 수많은 돌산들이 수면 위에 솟아 있는 모습으로 웅장함을 자아내죠. 거울같이 맑은 물이 사방을 둘러싸고 있으며 아름다운 석각들이 즐비한데요. 허경환과 박성광 두 사람은 리강에서 나룻배를 타고 그림 같은 풍경을 만끽했습니다.

화려한 야경으로 유명한
중국 대도시 상하이

코로나 이전 상하이는 짧은 주말을 이용해 저렴한 경비로 다녀올 수 있는 여행지로 인기를 끌었습니다주말 오전에 출발하거나 밤 비행기를 이용한다면 단기간에 쇼핑문화맛집 등 알찬 여행을 즐길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이 찾았던 곳인데요특히 화려한 야경으로 유명한 도시답게 밤에는 상하이의 랜드마크인 동방명주가 보이는 야경이 일품으로 이곳을 찾는 관광객들이 많았습니다.

지난 2019년 tvN ‘짠내투어’에서는 상하이로 효도관광을 떠난 개그우먼 박나래의 모습이 그려져 이목이 집중되었습니다. 박나래 일행은 동방명주를 볼 수 있는 황푸공원에 방문해 단체샷을 남기기도 했는데요. 박나래의 어머니는 야경이 정말 멋있었다감동이었다“라며 화려한 풍경에 감탄하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한편, 상하이는 작은 유럽이라 불리는 신천지와 중세 유럽을 표방하는 와이탄 등 나열하기 어려울 정도로 다양한 명소들이 많아 관광객들의 발길을 모으고 있죠.

아열대 식물들과 바다
조화롭게 어우러진 구랑위

중국의 대표 항구도시 샤먼을 방문한 짠내투어 멤버들의 모습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들은 아열대 식물들과 바다가 어우러진 자연환경유럽풍의 건물들이 어우러져 독특하고 아름다운 분위기를 형성하고 있는 구랑위 섬에도 방문했는데요. 이색적인 풍경 덕분에 국내의 5A급 칭호는 물론 2017년 세계문화유산으로 등록된 곳이죠.

또한 동서양의 문화가 어우러져 중국 속 유럽의 정취를 만끽하며 여행을 즐길 수 있어 샤먼 여행의 필수 코스로 손꼽히기도 합니다. 샤먼에서 구랑위섬으로 들어가기 위해서는 국제페리터미널에서 여권 지참과 함께 티켓을 구매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구랑위 부두까지는 총 30분 정도가 소요되며종종 티켓이 매진되는 경우가 있어 미리 인터넷으로 예약할 것을 추천합니다.

여행지 풍경뿐만 아니라
음식으로도 유명한 충칭

험준한 산으로 둘러싸여 있는 중국 충칭은 경사진 지형의 특성상 다양한 여행지 풍경을 만날 수 있는 곳으로도 유명합니다. 무엇보다 우리나라에서 직항 편으로 3시간 50분 정도만 가면 아름다운 경치를 만날 수 있어 한국인 여행객들이 많이 찾는 관광지였는데요. 지난 2019년 tvN ‘짠내투어’ 팀은 여행지 풍경뿐만 아니라 다양한 음식으로도 유명한 이곳에 방문해 관광지를 두루 둘러보며 다양한 음식을 맛봤습니다.

특히 충칭시에는 1940년에 지어진 한국광복군의 총사령부와 같은 의미 깊은 장소도 있어 관광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이외에도 ‘1초 역세권’으로 화제 된 지하철이 건물을 관통하는 리즈바역, 중국에서 가장 긴 강인 장강을 가로지르는 엄청난 속도의 케이블카랜드마크인 해방 기념비 등 유명 관광코스들도 두루 둘러볼 수 있어 여행 수요가 많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