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남자들에게 함소원이 ‘최악의 여자’라고 욕먹고 있는 이유

대표적인 한중 커플 하면 가장 먼저 함소원 진화 부부를 떠올리는 이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두 사람은 TV조선 ‘아내의 맛’에 출연하며 화제가 되었죠. 특히 함소원은 강인한 생활력과 함께 결혼 생활의 이면을 가감 없이 보여주며 시청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어냈습니다. 솔직하고 거침없는 모습으로 시청자들의 지지를 얻은 그녀지만 정작 중국 남성들에게는 비난의 대상으로 떠올랐다고 하는데요. 과연 무슨 이유 때문일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YOWOOtrip|이한율 기자

함소원, 진화 결혼 소식
당시 중국 네티즌 반응

함소원은 1997년 미스 경기 진을 입상한 인물입니다. 이후 연예계에 진출해 가수이자 배우로 활발하게 활동했죠. 이후 중국에서 활동하던 그녀는 2018년 18살 연하의 중국 SNS 스타 진화와 결혼 소식을 알렸습니다. 무려 18살이라는 어마어마한 나이 차이로 화제가 된 함소원과 진화 커플의 결혼 소식은 국내는 물론 중국 네티즌들 사이에서도 엄청난 반향을 불러일으켰습니다.

당시 두 사람의 이름은 중국 유명 포털사이트 웨이보에서 검색어 1위를 차지하며 화제가 되었는데요. 이들 부부가 결혼 이후 출연한 관찰형 예능 프로그램 ‘아내의 맛’도 중국에 방영되며 주목을 받았습니다. 무엇보다 함소원이 과거 중국 재벌로 알려진 부호 2세와 3년간 교제한 사실이 다시금 수면 위로 떠오르면서 논란이 되었는데요. 중국 네티즌들은 “18살 차이라니”, “함소원이 진화의 재력을 보고 결혼하려는 것 아니냐”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습니다.

방송을 통해 드러난
여러 불합리한 모습들

띠동갑을 훌쩍 넘는 18살의 나이 차이 덕분에 함소원과 진화의 결혼 소식은 중국에서도 연일 이슈가 되었습니다. 두 사람은 일부 네티즌들의 비난을 뒤로한 채 결혼생활을 시작했는데요. 방송 ‘아내의 맛’에서 함소원과 진화는 여느 신혼부부 못지않게 다정한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지만 종종 여러 이유들로 갈등을 빚으며 논란의 중심에 서기도 했습니다.

두 사람의 갈등은 주로 금전적인 문제에서 발생했는데요. 어린 시절 금전적으로 유복하지 못한 환경에서 자라온 함소원은 근검절약하는 생활이 몸에 배어있었죠. 이 때문에 그녀는 돈에 지나칠 정도로 집착하는 모습을 보여 진화와 의견 차이를 빚었는데요. 두 사람의 갈등이 잦아지자 이들의 결혼 생활에 적신호가 켜진 것 아니냐는 우려가 제기되었습니다.

진화 용돈 50만 원
네티즌들 비난 쏟아져

특히 지난 2019년 방송 ‘무엇이든 물어보살’에 출연한 함소원과 진화의 모습이 그려지며 논란에 불을 지폈습니다. 당시 진화는 한 달 용돈이 고작 50만 원이라며 아내에게 가지고 있는 불만을 털어놨는데요. 당시 서장훈과 이수근조차 용돈이 너무 적다며 “아내만 바라보고 한국에 왔는데 용돈도 부족하면 남편 입장에서는 서운하다”라고 언급했습니다.

이에 함소원은 집에 밥이 있는데 돈 쓸 일이 뭐가 있느냐며 용돈을 올려달라는 진화의 부탁에 깜짝 놀라는 표정을 지었습니다. 또한 외국인은 출연료가 나오지 않는다는 말로 진화의 출연료 또한 자신이 챙기고 있음을 내비쳤는데요.

해당 장면이 방송된 직후 중국 사이트인 웨이보에서는 부정적 댓글이 이어졌습니다. “자기는 비싼 옷 입으면서 남편한테는 50만 원밖에 안 주다니”, “한국 방송에는 다 출연시키면서 출연료는 자기가 가져간다” 등 진화를 제대로 대우해 주지 않는 함소원의 모습에 비난을 쏟아냈죠.

재벌 2세 전 남자친구와의
교제 사실도 전부 거짓?

최근에는 함소원이 과거 중국 재벌 2세 장웨이와 교제했다는 사실도 조작이라는 루머가 퍼졌습니다. 과거 그녀의 전 남자친구로 널리 알려진 재벌 장웨이는 사실 어떤 인물인지 전혀 알려진 바 없는 실체가 없는 인물이라는 것이 주장의 근거였는데요. 장웨이는 1981년생으로 베이징 사교계에서 람보르기니 왕자 8인 중 1명으로 알려졌으나 정작 중국 언론에는 한 번도 등장한 적 없다는 의혹이 불거졌습니다.

이어 과거 함소원이 그와 헤어질 때 받았다고 알려진 초호화 건물 ‘인타이중신’은 한화로 40억 원에 달하는 타워팰리스 수준이나, 함소원은 이를 한 번도 공개한 적 없다는 의혹이 제기되었습니다. 게다가 중국 정계에 진출했다고 알려진 장웨이는 현지 언론 상에서 완전히 사라진 상태죠. 유일하게 함소원을 언급할 때만 나오는 이름이라는 점에서 조작설은 더욱 신빙성을 얻고 있습니다.

최근 잇따른 논란에
하차 결정한 함소원

당시 두 사람의 결혼 소식이 알려지자 진화의 재산 수준에 사람들이 관심이 집중되었습니다. 진화가 중국 대규모 농장 사업가의 아들로 알려져 있었기 때문이죠. 당시 함소원은 방송에 출연해 “남편이 관리하는 부지는 여의도의 30배다”라며 어마어마한 재산의 규모를 짐작게 했는데요. 이뿐만 아니라 진화는 광저우에 위치한 어마어마한 규모의 의류 생산 공장을 소유하고 있으며 직접 의류회사를 운영하는 CEO로 알려져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최근 이 모든 것이 조작일 가능성이 크다는 주장이 제기되어 논란이 커지고 있습니다. 두 사람은 광저우가 신혼집인데 한 번도 간 적이 없다며 신혼집도 단기 대여라는 의심을 받고 있죠. 여기에 함소원의 중국 시부모님의 별장이 에어비앤비 숙소라는 의혹까지 불거지며 논란의 중심에 떠올랐습니다.

하지만 함소원은 이 같은 의혹에 대해 어떠한 입장도 밝히고 있지 않고 방송에서 하차 결정을 내렸습니다. 중국에서도 이들 부부를 둘러싼 진실은 과연 무엇일지 많은 이들의 귀추가 주목되고 있는데요. 과연 두 사람은 자신들을 둘러싼 구설수를 극복하고 다정한 부부의 모습을 계속해서 보여줄 수 있을지 지켜볼 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