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와 딴판…’ 불륜설 불거져 이혼 위기에 놓인 유명 여배우

몇 년 전 우리나라에선 내가 하면 로맨스남이 하면 불륜이라는 말이 유행하며 앞 글자만 딴 내로남불이라는 표현이 지금도 쓰이고 있는데요아마 중국의 여배우들이 특히 이 말에 공감할 것 같습니다중국 여배우들의 불륜 관련 기사가 끊이지 않고 있는데요그중에는 우리에게 친숙한 배우도 보입니다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불륜을 그리 숨기지 않는
배우 조미의 밀회

가장 먼저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조미’라는 이름으로 유명한 중국의 배우 겸 감독 자오웨이 (45)가 이혼 위기에 내몰린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사유는 본인의 불륜 때문인 것으로 파악되고 있는데요. 만약 진짜 이혼을 하게 될 경우 많은 사람들은 현 불륜 상대와의 재혼 가능성 역시 염두에 두고 있습니다.

과거 황제의 딸이라는 드라마에서 발랄한 공주 역할로 나와 큰 인기를 끌었던 그녀는 최근 감독으로 변모해서도 성공적인 커리어를 쌓아가고 있는데요그녀는 지난 2008년 싱가포르 출신의 부유한 동갑의 사업가 황유룽과 결혼했습니다그동안 가정에 별문제가 없는 것으로 비쳤으나 실상은 그렇지 않은 모양입니다.

불륜 상대는 부유한 집안의 2세이자 촬영 기사인 커위밍으로 일적으로 자오웨이와 교류가 있는 사이입니다지난 3 24일에 언론에 의해 자오웨이가 커와 밀회를 즐기는 현장이 포착된 바 있는데요그녀는 과거 웨이보에 여성이 가정을 지키는 미덕은 이미 과거의 일이라는 발언으로 크게 논란이 된 적이 있습니다.

중국판 쇼미더머니 우승자와
데이트를 즐긴 리샤오루

중국 유명 배우인 리샤오루 (36) 역시 13세 연하 래퍼 PG ONE과 불륜설에 휩싸였습니다. 한 대만 매체의 보도에 의하면 리샤오루와 PG ONE은 크리스마스와 12월 31일을 함께 보낸 것으로 밝혀졌는데요.

보도에 따르면 크리스마스 날 두 사람은 지인들과 어울려 시간을 보낸 뒤 모임이 파하자 PG ONE이 차를 타고 홀로 리샤오루의 집으로 향했습니다이어 12 31일에도 두 사람은 단둘이 시간을 보냈고 함께 PG ONE의 집으로 귀가한 후 다음날까지 나오지 않았다고 하는데요이미 지난 2012년 동료 배우인 자나이량과 결혼을 했던 그녀는 이번 불륜설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불륜설의 상대인 PG ONE 역시 현재 중국에서 핫한 래퍼인데요. PG ONE은 우리나라의 Mnet ‘쇼미 더 머니’ 표절 의혹을 받았던 중국의 프로그램 랩 오프 차이나의 우승자로 중국 내에서 현재 신드롬 급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불륜설이 확산되자 PG ONE은 리샤오루와 그의 남편 자나이량과는 형과 형수 같은 사이라며 해명했지만 논란은 쉽게 사그라들지 않고 있습니다.

간통죄 없는 중국 여배우들의
끊이지 않고 들려오는 불륜설

앞서 언급한 배우들 이외에도 불륜설이 돌았던 중국의 여배우는 여럿 있습니다. 먼저 2013년 한중 합작영화인 ‘이별 계약’에 출연하며 국내 팬들에게도 인지도를 높인 배우 바이바이허입니다. 그녀는 30여 작품의 출연한 중국의 톱 배우 중 한 명인데요. 그녀는 2006년 데뷔와 동시에 대만의 가수이자 천위판과 결혼했지만 그 후 불륜 사실을 인정한 상대만 4명일 정도로 불륜의 아이콘이라 불립니다.

중국에서 대륙 사극 여신’, ‘브라운관의 여왕이라 불리며 높은 인기를 구가하던 배우 양미 역시 불륜설의 중심에 있었습니다. 2013년 홍콩 배우이자 가수인 류카이웨이와 결혼 후 딸을 출산한 그녀는 리이펑 등 남자 배우들과 불륜설이 끊이지 않았습니다결국 2018년 공식적으로 이혼 소식을 발표하며 많은 이들을 안타깝게 만들었습니다.

 

한편 중국은 현역 군인이나 그 배우자의 간통은 처벌하고 있지만 일반인의 간통에 대해선 처벌 규정이 없습니다간통죄 처벌이 국민의 성적 자기결정권과 사생활의 비밀을 침해한다는 이유에서 비롯한 것인데요이에 대해 중국인들은 간통죄 유지가 필요하다고 보는 입장이 지배적인데요간통죄의 존폐 여부와 관계없이 결혼한 당사자는 가정에 대해 무거운 책임감을 지녀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