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푸어 늘어나는 소리 들린다” BMW가 오직 18대만 준비한 역대급 신차

0

온라인 한정 에디션 출시한 BMW
딱 18대만 판매할 예정
다양한 운전자 보조 기능 탑재
다이내믹한 주행 경험 가능

BMW 코리아가 오는 15일에 온라인 한정 에디션인 BMW M340i 딥 블랙 스페셜 버전 한정 판매 계획을 밝혔다. BMW는 온라인 숍 판매를 적극 활용하는 브랜드로 유명하다. 코로나19 이후 편리한 비대면 서비스를 찾는 소비자가 증가하며 온라인숍 인기는 더욱 증가하였다.

실제로 지난해 선보인 한정판 중 희소가치가 높은 한정판 BMW 뉴 M3 컴페티션 세단 퍼스트 에디션과 뉴 M4 컴페티션 쿠페 퍼스트 에디션은 단시간 안에 높은 경쟁률을 보이며 완판되었다. 이러한 인기를 이어가는 BMW가 이번에 선보인 스페셜 에디션 BMW M340i 딥 블랙은 어떠한 스펙을 지니고 있는지 이 글을 통해 살펴보자.

이달 한정 판매되는 BMW M340i 딥 블랙은 M 트윈파워 터보 직렬 6기통 가솔린 엔진을 탑재하여 최고출력 387마력, 최대토크 51.0kg• m를 발휘한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4.6초 만에 가속하며, 승차감을 조절하는 M 어댑티브 서스펜션과 휠 슬립을 장착해 운전자가 더욱 생동감 넘치는 주행을 경험할 수 있게 하였다.

BMW M340i 딥 블랙은 검은색 특유의 깊이감과 존재감이 강조되었으며 내부에도 가죽 스포츠 시트를 활용해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완성시켰다. 더불어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 등 최신 운전자 보조 기능도 제공하여 소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BMW M340i 딥 블랙은 BMW 온라인숍을 통해 단 18대만 한정 판매된다.

지난해 4월 출시된 뉴 M3 컴페티션 세단 및 뉴 M4 컴페티션 쿠페의 퍼스트 에디션은 ‘뉴 M3 컴페티션 세단’과 ‘뉴 M4 컴페티션 쿠페’ 기반의 한정 판매 모델로, 각각 20대씩만 판매했다. 온라인으로만 구매 가능한 한정 에디션이었지만, 단시간에 완판되어 그 인기와 위상을 입증하였다.

같은 날 ‘뉴 X5 xDrive40i M 스포츠 패키지’ 및 ‘뉴 X6 xDrive40i M 스포츠 패키지’의 온라인 익스클루시브 모델도 각각 36대, 39대 한정 판매되었으며, 전부 완판되었다. 이를 기반으로 하여 BMW는 온라인 전용 모델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을 확인하였으며, 이후 꾸준히 온라인 전용 한정 에디션을 출시하고 있다.

BMW 레이저라이트, 하만 카돈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헤드업 디스플레이, 엠비언트 라이트 등의 고급 편의 사양들이 기본 적용된다. 또한, 서라운드 뷰를 포함한 파킹 어시스턴트 플러스,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 등의 최신 운전자 보조 기능이 제공되는 BMW M340i 딥블랙의 출시 가격에 대한 관심도 뜨겁다.

운전자를 위한 다양한 기능을 지닌 이번 온라인 한정 에디션 BMW M340i 딥블랙의 가격은 7,750만 원이다. 전국에서 18대만 판매하는 한정 에디션인 만큼 그 가치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이달 BMW 샵 온라인에서는 지난해 11월 국내에 공식 출시된 플래그십 순수 전기 모델 ‘iX x 드라이브 40 퍼스트 에디션’과 순수 전기 SAV ‘iX3 퍼스트 에디션’이 함께 판매된다.

온라인을 통해 딱 18대만 판매되는 BMW M340i 딥 블랙은 지난 한정판 에디션보다 더욱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발전된 내부 기관으로 많은 소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오는 15일 오후 2시에 얼마나 많은 소비자들이 구매할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 소식을 들은 소비자들은 “한정 에디션이라니 더 탐나네요” “저거 사려다 카푸어 되겠다.” 등등 다양한 의견을 내비쳤다. 한정판 에디션을 통해 BMW는 온라인숍 활성화와 더불어 브랜드에 대한 관심을 고취시켰다. 앞으로 어떤 BMW의 온라인 한정 에디션이 더 출시될지 기대해 봐도 좋겠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

금주 BEST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