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클래스 입증했다” 람보르기니 넘어설 신차 출시됐습니다

포르쉐 SUV 최상위 모델 등극
최고 650마력의 고성능 선보여
스포츠카 못지않은 주행능력
카이엔 터보 GT의 국내 판매 가격

시대가 변하고 다양한 수입차들이 국내에 들어왔지만, 아직까지 국내 소비자들에게 “포르쉐”는 감탄과 선망의 대상이다. 이런 포르쉐가 최근 역대급 SUV를 출시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최고의 성능과 화려한 외관으로 포르쉐의 위상을 다시 한번 입증한 것이다.

람보르기니 우루스가 장악한 국내 슈퍼 SUV 시장에서 루키로 등장한 포르쉐 카이엔 터보 GT. 과연 포르쉐가 람보르기니를 꺾고 최고의 SUV로 등극할 수 있을지, 포르쉐 카이엔 터보 GT의 성능과 가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최고급 성능의 SUV
가격과 외관은?

4리터 바이터보 V8 엔진을 탑재한 카이엔 터보 GT는 운전자에게 “익스트림한 주행”을 선사한다. 해당 모델은 최고 출력 650마력, 최대토크 86.7kg• m를 자랑하며 최고 속도는 300㎞/h에 이르는데, 뛰어난 레이싱 성능을 기대한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킨 모습이다.

또한 포르쉐 카이엔 GT 성능을 뒷받침하는 장치들이 존재한다. 특히 새롭게 개발된 퍼포먼스 타이어와 섀시 시스템은 기존 SUV 물리적 한계를 극복하게 했는데, 이를 통해 카이엔 터보 GT는 이페 서킷에서 SUV 부문 신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람보르기니 고객 10명 중 8명이 우루스를 선택할 정도로 기존 국내 슈퍼 SUV 시장은 람보르기니 우루스가 장악하고 있었다. 하지만 카이엔 터보 GT가 우루스의 대항마로 등장했는데, 과연 둘의 성능은 어떻게 다를까?

우루스와 카이엔 터보 GT의 성능 차이는 제로백에서 나타난다. 제로백은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도달하는 데 걸리는 시간을 뜻하는 단어로, 우루스는 제로백이 3.6초, 카이엔 터보 GT는 3.3초를 기록했다. 타 성능도 우루스와 비교했을 때 뒤떨어지는 부분이 없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그렇다면 최고 성능을 자랑하는 포르쉐 카이엔 터보 GT의 가격은 어떠할까? 뛰어난 레이스 성능과 독특한 디자인을 선보이는 카이엔 터보 GT는 각종 기능을 탑재하여 가격이 매우 높을 것으로 예상되었다.

카이엔 터보 GT 국내 판매 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해 2억 3천410만 원이다. 높은 가격이지만 성능과 기능을 생각하면 괜찮은 가격이라는 평가를 받는다. 게다가 운전자를 위한 스포츠 시트와 스포츠 리어 시스템을 기본으로 제공한다는 점을 고려하면 합당한 수준의 가격이다.

우루스 보다 성능 뛰어나
국내 네티즌들의 반응은?

람보르기니 우루스의 대항마로 떠오른 포르쉐 카이엔 터보 GT의 국내 출시 소식에 네티즌들은 최고의 성능으로 우루스를 뛰어넘은 카이엔 터보 GT에 칭찬을 아끼지 않는 분위기다. 이들은 “역시 포르쉐, 대박이다” “ 당장이라도 구매하고 싶다”, “성능 대박이네” 등 열렬한 환호를 보냈다.

일각에선 “브랜드 가치는 람보르기니가 포르쉐보다 한층 위지”, “가격에 비해 별로다”, “저거 살 거면 다른 차 사지” 등 아쉬움의 목소리도 나오고 있다. 최고급 SUV 카이엔 터보 GT 출시로 큰 관심을 받고 있는 포르쉐. 앞으로 얼마나 더 혁신적인 제품을 출시할지 앞으로의 행보가 주목된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