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자동차 시장 장악하려 작정하고 준비중인 벤츠의 ‘역대급 전기차’ 실물

0

벤츠 G 바겐 전기차 버전 EQG
출시는 2024년으로 예정
구체적인 정보도 공개

2019년 독일 뮌헨에서 개최된 ‘IAA 모빌리티 2021’에서 처음 공개된 G바겐전기차 모델인 EQG. 당시는 아직 콘셉트카 버전이었지만, 그 외관은 마니아들에게 엄청난 기대감을 심어줬다. 이후 파편적인 정보들만 공개되던 EQG, 드디어 날짜와 구체적인 정보들이 풀리기 시작했다.

미국 앨라배마주에 새롭게 세워지는 배터리 공장 준공식에서 벤츠의 CEO인 칼레니우스 벤츠는 EQG가 2024년 출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지금까지 공개된 EQG에 대한 정보와 함께, 이번에 공개된 구체적인 정보들을 살펴보자.

소문만 무성하던 EQG
구체적인 스펙은 공개됐나?

조선일보 / 군용으로 생산된 G 클래스

G 클래스는 본래 군용차로 기획된 모델이었다. 하지만 출고될 시점에 이를 주문했던 이란의 팔레비 왕조가 멸망하게 되면서 생산된 차량들을 모두 재고로 떠안게 되자, 이를 만회하기 위해 민간에 판매한 것이 G 바겐의 시초이다. 처음 출시 이후 압도적인 디자인으로 인기를 얻은 모델이기 때문에, 시대의 변화에 따른 전기차로의 변신 역시 많은 기대를 받고 있다.

앞서 언급한 준공식에서 칼레니우스 CEO는 EQG에 대한 몇 가지 힌트를 남겼는데, 먼저 플랫폼을 기존 벤츠의 전기차 플랫폼이 아닌, G 클래스 플랫폼을 EQG에 맞게 수정하여 사용할 것이라 언급했다. 이를 통해 EQG 생산은 마그나 슈타이어에게 위탁 생산하는 기존 방식을 유지할 것으로 추측할 수 있다.

Motrtrend / G 바겐 컨셉트 카

차량의 성능에 대해서도 언급했는데, 2단 변속기가 결합된 4개의 전기 모터, EQS와 동일한 107.8kWh 배터리가 탑재될 것이라 전했다. 하지만 디자인적 요인으로 인해 완전 충전 시 주행거리는 EQS보다 낮을 것이라고 밝혔다.

디자인의 경우는 기존에 모터쇼에서 공개된 콘셉트 자동차와 관계자들의 언급을 바탕으로 추측해볼 수 있었다. 당시 자동차 관계자들은 양산형 모델이 콘셉트 모델과 디자인적으로 큰 차이가 없을 것이라 말한 바 있다.

우파푸른하늘 유튜브 캡쳐 / 서울 모터쇼에 전시된 G 바겐 콘셉트 카

EQG 콘셉트카는 지금까지 여러 모터쇼, 행사에서 공개된 바가 있다. 대표적으로 최근 개최된 서울 모터쇼에서는 확인할 수 있었는데, 콘셉트카는 전반적으로 기존 G바겐 디자인에 전기차 특유의 미래지향적인 특징들이 첨가된 모습이다. 투톤 컬러로 매칭된 외관은 심플하면서도 고급스러움을 보여주는데, 이는 마이바흐의 컬러링을 참고한 것으로 추측된다.

휠의 경우에는 가운데가 막혀있어 다른 전기차들과 비슷한 모습이다. 후미의 스페어타이어를 놓는 부분은 다른 수납공간으로 활용될 것으로 보이는데, 실내 디자인은 기존 G바겐 모델과 흡사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G 바겐 싫어하는 사람은 없던데
네티즌들 반응은?

벤츠 공식 유튜브 채널 캡쳐 / G 바겐 콘셉트카 공식 광고

이번 발표를 포함하여 EQG에 대한 여러 정보가 공개되었지만, EQG에 대한 사람들의 궁금증과 관심은 실제 출시 이전까지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항상 가지고 싶은 차 순위에서 상위를 차지하는 G바겐인 만큼, 출시만 된다면 엄청난 흥행을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EQG에 대한 네티즌들의 다양한 반응도 살필 수 있었다. 한 네티즌은 ‘디자인 진짜 혁신적이다’이라는 의견을 밝히며 기대감을 내비쳤다. 반면 한 네티즌은 ‘고급스럽다기보다는 장난감 같다’라며 새로운 디자인에 부정적인 의견을 내놓기도 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1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

금주 BEST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