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 마니아들이 환장하죠” 박세리도 타고 다닌다는 초대형 럭셔리 SUV

2

초대형 럭셔리 SUV
더 넓고 더 강해졌다
많은 스포츠 스타들이 선택

SUV 시장은 늘 경쟁이 치열한 분야다. 세단과는 달리 SUV는 사람마다 기대하는 수준도, 그 정도도 다르기 때문이다. 따라서 다양한 모델들이 세부 카테고리 안에서 앞서가기 위해,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기 위해 노력한다. 이 모델은 자신의 카테고리에서 제왕이라는 칭호를 획득했다. 바로 초대형 럭셔리 SUV에서 정점을 차지한 캐딜락에스컬레이드다.

지난해 7월에 국내에 출시된 이후 많은 사랑을 받았던 에스컬레이드. 최근 소비자들의 요구를 반영한 신형인 에스컬레이드 ESV를 출시했다고 한다. 과연 소비자들의 어떠한 요구가 반영되었으며, 어떤 것이 달라졌을까?

스포츠 스타들이 선택한 모델
그 이유가 궁금하다

Motor1.com / 에스컬레이드 ESV

캐딜락의 모기업, GM의 SUV 대표 모델이라고 할 수 있는 에스컬레이드. 1998년 출시된 에스컬레이드는 GM 계열사 중 하나인 쉐보레의 픽업트럭 플렛폼을 공유하는데, 에스컬레이드의 거대한 크기의 비밀이 여기에 있다.

타사의 대형 SUV들을 크기로 압도하는 에스컬레이드는 숏바디 모델만 5m 40cm, 무게는 2.7톤이라는 경이로운 스펙을 자랑하는데, 하지만 픽업트럭 베이스답게 연비 효율은 상당히 떨어진다.그럼에도 압도적인 적재량과 강력한 파워로 미국에서는 오랫 간 사랑을 받고 있다.

Corporate Executive / 에스컬레이드 ESV 내부

최근 출시된 에스컬레이드 ESV는 기존에 출시됐던 에스컬레이드보다 더 큰 모델이다. 후방 공간을 더 늘리면서 좌석을 모두 펼 경우 1,175L, 3열 좌석을 접으면 2,665L, 2, 3열을 모두 접으면 4,044L라는 거대한 공간이 확보된다.

특히 골프, 캠핑과 같은 아웃도어 활동은 필요한 장비가 많고 여럿이서 함께 가는 경우가 많아 높은 적재량, 많은 인원을 동시에 수용할 수 있는 차량이 필요하다. 이런 부분에서 골프, 캠핑 마니아들은 픽업트럭을 베이스로 한 에스컬레이드를 많이 찾는다.

게다가 에스컬레이드 ESV는 현재 시판 중인 모델 중에서도 최고 수준이었던 기존의 에스컬레이드 옵션이 동일하게 적용됐다. 탑재된 내부 디스플레이들은 모두 OLED이며, AR 네비게이션 기능, 나이트 비전 기능 등이 포함되어 있다.

현재 에스컬레이드 ESV는 그 명성답게 많은 스포츠 스타들에게 제공됐다. 대표적으로 프로 골퍼 출신의 국가대표팀 감독인 박세리, 배구 선수 김연경, 메이저리그 야구선수 류현진 등이 에스컬레이드를 지원받아 탑승하고 있다.

최고가 되려면 변할 줄 알아야 한다
트렌드를 읽어가는 능력

 

에스컬레이드 ESV는 기존 모델보다 전장이 커지면서 탑승 인원들은 더욱 쾌적하게 탑승할 수 있으면서, 동시에 최근 증가하는 고객층, 즉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는 사람들이 많아진 트렌드를 빠르게 파악한 것이다. 기존 SUV의 틀을 벗어나지 않으면서도, 타사 모델들이 줄 수 없는 퍼포먼스를 보여줬다는 점이 정점을 지킬 수 있는 비결이라 할 수 있다.

이러한 에스컬레이드의 변화에 네티즌들 역시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진짜 포스, 크기가 후덜덜하다’와 같은 경외심을 보이는 네티즌도 있었던 반면, ‘x5도 주차하기 어려운데 저걸 어떻게 주차하냐’라며 주차 시에 발생할 상황에 대한 우려를 보낸 네티즌도 찾아볼 수 있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6
+1
8
+1
7
+1
33
+1
9

2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

금주 BEST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