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차 판매량 1위 기록하던 ‘캐스퍼’가 갑자기 생산 중단된 이유

경차 열풍 주역 캐스퍼
돌연 생산 중단 들어가
소비자들의 우려 커져

현대자동차 / 러시아 공장

최근 대한민국에는 경차 열풍이 불어오고 있다유가가 고공행진하고 대부분 자동차의 출고가 미뤄지면서 소비자의 관심이 경차로 돌아가는 것이다그중에서도 현대자동차 19년 만에 출시한 경차이자 광주형 일자리 모델에서 탄생한 캐스퍼는 대박을 터뜨리며 국내 경차 시장을 이끌어나가고 있다.

현재 누적 판매량이 2만 대를 돌파하며 ‘캐스퍼 효과라는 단어가 생길 정도로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캐스퍼하지만 캐스퍼가 돌연 생산 중단에 들어갔다고 하는데과연 그 이유가 무엇인지 자세히 알아보자.

부품 재고량 바닥
캐스퍼 제작 중단

지난 20일, 현대자동차 캐스퍼 위탁 생산업체인 광주글로벌모터스에 따르면, 코로나 재확산으로 인해 중국 상하이가 봉쇄되면서 중국산 주요 부품수급 차질이 발생해 지난 18일 오후부터 캐스퍼 생산라인이 전면 중단되었다고 한다.

중국산 ‘에어백 컨트롤 유닛’ 부품 재고량이 바닥나면서 라인을 타며 순차 조립되는 캐스퍼 차량 제조가 어려워졌다는 것이다. 이에 따라 광주 글로벌 모터스는 사흘간 생산라인을 중단하고 직원들에게 직무 교육을 진행한다.

캐스퍼 효과까지
젊은 층 인기 급상승

GGM / 캐스퍼 생산라인

업계 관계자들과 소비자들은 인기리에 판매 중인 캐스퍼의 생산라인이 연속적으로 가동을 중단하며 큰 우려를 표하고 있다. 현재 경형 SUV 캐스퍼는 국내 경차 시장 1등 모델이었던 기아의 레이를 위협하고 있을 정도로 월평균 판매량에서 우위를 보인다.

20~30대를 중심으로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캐스퍼는 운전이 쉬운 작은 차체에도 불구하고 적재 활용성이 뛰어나, 미니 차박과 미니 캠핑카로 꾸며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30대 여성 구매 비율이 가장 높으며, 20대 판매량 중에서는 여성이 71%를 넘어설 정도로 젊은 여성들에게 인기가 높다.

“캐스퍼 기다리고 있는데…”
소비자들 우려 표해

캐스퍼의 생산 중단 소식을 들은 소비자들은 각양각색의 반응을 내비치고 있다. “캐스퍼 기다리고 있는데 얼른 정상화되길 바랍니다”, “얼른 다시 만들 수 있기를”, “코로나 때문에 말이 아니구나” 등 우려를 표하는 반응을 보이는 소비자들이 다수 존재했다.


또한, “캐스퍼 진짜 괜찮더라”, “나도 캐스퍼 갖고 싶다~~”, “캐스퍼 작정하고 만든 듯” 등 캐스퍼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는 사람들도 존재했다경차 시대를 이끌어나가고 있는 캐스퍼앞으로의 발전을 기대해본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3
+1
6
+1
6
+1
10
+1
17

16

  1. 케스퍼 살바엔 레이사고 말지,,,
    마캐팅많이 하면 작고 비싼걸 살거라 생각하는건가? 조금만 고민하고 타보고 하면 레이가 훨씬 좋은걸 아는데?

    응답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