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로 역대급 보복운전 당한 차주에 공개한 블랙박스 속 상황

보배드림에 올라온 사연
자전거가 보복 운전을?
네티즌 반응은 엇갈렸다

보배드림

생활 속에서 간편하게 아웃도어를 즐길 수 있어 사람들 사이에서 인기가 좋은 자전거. 코로나로 거리두기가 생활화되면서 더욱 각광받고 있으며, 자전거 동호회의 평균 회원 수 또한 크게 증가했다.

한편, 최근 자동차 커뮤니티 ‘보배드림’에 ‘자전거도 보복 운전이 해당되나요?’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글을 작성한 A씨와 차량 주행 중 자전거 운전자와 있던 사연을 풀어낸 내용이었는데, 본 사건에 대한 네티즌의 의견은 양측으로 엇갈렸다고. 과연 무슨 일이 있었던 것일까?

살다 살다
이런 일이 다 있네

중앙일보

지난 7일 업로드 된 글의 내용에 따르면 글 작성자 A씨는 경기 남양주 와부읍 팔당리 인근의 1차로 도로를 주행하던 중이었는데, 반대차선 차량이 사라질 때 추월을 위해 앞서 달려가는 자전거를 향해 경적을 1회 울렸다.

하지만 A씨가 울린 경적에 자전거 운전자는 오히려 차도 중앙에서 자전거를 주행하기 시작했다. 이어서 A씨의 차량을 가로막으며 A씨를 향해 손가락질했다고.

YTN
55555555555555555555555

놀란 A씨는 더 이상의 경적을 울리지 않았다. 하지만, 자전거 운전자는 분이 풀리지 않았는지 도로 한가운데에 자전거를 정차한 후 A씨의 차량에 접근해 욕설과 위협을 가했다. 그리고 이러한 모습은 A씨가 첨부한 블랙박스에 고스란히 담겼다.

A 씨는 “이 길을 4년 이상 매일 오가며 많은 자전거동호회 분들을 봤지만 저런 사람은 처음 본다”고 했다. 한편 보복 운전으로 상대방을 위협하거나 공포감을 느끼게 했을 경우 심각하게는 특수협박죄까지 적용될 수 있다. 이 경우에 7년 이하의 징역 또는 1,000만 원 이하의 벌금에 처할 수 있다.

자동차의 잘못인가
자전거의 잘못인가

연합뉴스

네티즌들의 반응은 양측으로 나뉘었다. “저건 100퍼 자라니 잘못이다”, “자전거 좋아하는 젊은 청년인데 무조건 자전거 잘못입니다, 자전거는 우측 끝 차선 주행해야 합니다”, “차 있다는 신호로 짧게 빵 정도는 할 수 있지, 자전거 이상한 놈이네”와 같은 자전거 운전자의 잘못이라는 반응이 존재했다.

반면, “아무리 그래도 클락션 들으면 기분이 나쁘지”, “차주가 좀 참았으면 알아서 비켜줬을 것 같 같은데”, “나 지나갈 거니까 비켜라고 빵 한 거지 누가 봐도”등 A씨의 잘못이라는 반응 또한 찾아볼 수 있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1
+1
0
+1
13
+1
2

18

  1. 그냥가 선동질하지말고 자전거도 디이유가있어서그런거잔아 외 빵하냐고자동차 나가잘못한거야

    응답
  2. 크락숑울리면 놀랍니다
    제발 울리지마세요
    그냥 반대편 차안오면 지나가세요
    자전거느는가장자리로가야합니다

    응답
    • 반대편 차안오면 지나가라는 발상은 어디서나오는거냐? 선동질이 아니라 가장자리 이용해서 가면 클락션을 안누르겠지 그리고 클락션을 눌러 다치기를 했냐? 보복운전을 자전거로? 이러니 자전거 타는 사람들이 싸잡혀 욕먹지
      정신차리자 자전거 좋아하고 타는 사람으로서 내 권리를 주장할꺼면 남의 권리에 끼어들면 안되닏ㆍ

      응답
      • 자전거는도로를달릴때는자전차입니다
        늦게간다고 클락션빵하면 짜증나요
        여유를기지고 운전하세요
        클락션울리지마시요
        방어운전하시요

        응답
        • 자전거 주행 자체가 비정상적이니까 경고성으로 울린거지 자전거가 저기서 저렇게 달리는게 정상이냐?
          그리고 자전차니까 더 도로교통법에 의해 ㅇ처벌하면 되겠네

          응답
  3. 자전거가 도로 끝으로 갔었어야 하는거 같네요
    원래 자전거는 도로 끝으로 가야 하는데 가운데로 다녔다니.. 자동차도 좀 잘못이 있다 쳐도 자전거가 더 선 넘은 것 같네요;;

    응답
  4. 크락숀 짧게 울리는건
    배려입니다
    그걸 기분나쁘게 생각하는거 자체가
    잘못된거죠

    기분나쁘게 크락션 소리 듣지마시구
    조심하세요 로 들으시길 쯧쯧

    응답
  5. 클락션에도 감정이 있습니다 작게빵 크게 빠앙
    둘다 자기 입장이 있겠지만 자건거가 보복운전해도
    자전거만 다치지 차운전자가 다치나
    제느낌상 운전자가 이상 하다 임다

    응답
    • 아무데나 울리면 나쁜 사람이고,
      자전차를 계속 뒤따르다 상대쪽에
      차가없길래 추월하기위해 내자신을

      응답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