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들이 ‘현대자동차’ 이름 좀 바꿔달라고 요청하는 이유

소비자들이 헷갈려 하는
자동차 브랜드
현대차가 1위에 선정

전기차 시대가 도래하고 그에 발맞춰 출시한 아이오닉5가 세계적인 성공을 거두면서 주가가 폭등한 현대자동차추후 출시할 전기차에 대한 관심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상태이다.

 
늘어난 인기만큼 현대차를 찾는 사람들도 많아졌지만현대자동차의 이름을 헷갈려 하는 소비자들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고도대체 어떤 상황인 것인지 함께 살펴보도록 하자.

국내 소비자들도
헷갈려 하긴 해

아이오닉 5

영국 컨퓨즈드닷컴의 조사에 따르면 전 세계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철자를 헷갈려 하는 브랜드는 현대인 것으로 나타났다.
 
한 달 간 조사한 결과 ‘Hyundai’를 ‘Hundai’로 잘못 표기하거나 ‘Hyundai’로 잘못 쓰는 등의 사례가 무려 224만여 건에 달했다고글로벌 소비자들 입장에서 영어권이 아닌 자동차 제조업체들의 영어 이름이 익숙하지 않기에 나온 결과로 보인다.

아이오닉 6

현대차의 뒤를 이어 소비자들이 가장 헷갈려 하는 브랜드로 폭스바겐이 선정됐다. 115만여 건의 사례가 있었는데, ‘Volkswagen’ 대신에 ‘Wolksvagen’이라고 적거나 ‘Volkswagon’으로 잘못 적은 경우가 가장 많게 나타났다.
 
이 뿐만 아니라 메르세데스렉서스토요타 등 세계적인 자동차 브랜드들의 이름을 헷갈려하는 소비자가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현대자동차 이름
네티즌들 반응

네티즌들의 반응 또한 살펴봤다. “현대차.. 예전에는 그냥 외국에서 싼 맛에 타는 차였는데 많이 컸구나..”, “가슴이 웅장해진다”, “우리나라 자동차 산업을 주도하는 현대차 최고입니다와 같은 반응들을 찾아볼 수 있었다.

추가로, “현대차 다 좋은데 이름이 너무 촌스럽지 않음?”, “솔직히 나 같아도 헷갈릴 것 같긴 함 스펠링이 너무 어려워…”, “외국인들은 현다이라고 한다면서요” 등의 댓글 또한 존재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1
+1
2
+1
1
+1
2

12

    • 이름은 전통있는거니까 고수해야지
      난 그것보다 엠블램좀 어케안되겠니??
      시대에 너무 뒤떨어짐

      응답
  1. Benz를 미국인들이 우리처럼 벤츠라고 읽나?
    나라별로 발음 다른거 어쩌라고.우리도 경상도랑 전라도도 다른데ㅎㅎ

    응답
  2. 현대 라고해서 꼭H가 글어가야 하는지? 많은 외국 사람들은일제 혼다와 발음이 햇갈린다 초창기 현대건설의 삼각형 이 어떻런지 3개의삼각형이 뒤로 연결되서 붙어있는

    응답
  3. 혼다에 자회사쯤으로 알고 있지요. 초기에는 일본회사 붙어먹기라면 지금은 싼맛에 타는차가 대단할 줄 알고 노력을 안하고 가격만 올려 서비스 잘 해주는 일본차로 다시 돌아가는 추세 압니다. 공장가 이천원에 썬바이저 하나 다는데 이십만원, 옵션도 최저에 가격은 이천만원이상 비싸고, 노조는 과거 유럽을 답습하고 제발 여기서만 그러면 좋으려만

    응답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