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세워놓은 내차…음식물 쓰레기 테러 당했습니다

야밤에 당한 테러
술김에 했다고?
재물손괴죄에 해당한다

보배드림 / 음식물 테러 사건
보배드림 / 음식물 테러 사연글

누구나 술김에 실수는 할 수 있다. 하지만 술을 먹었다고 모든 것이 용서되지 않는데, 최근 한 커뮤니티에 술 김에 남의 차량에 해코지한 사연이 소개되었다. 당시 글쓴이는 범인을 찾아 나섰는데, 근처 주민이 그런 것이었다.

하지만 아주머니는 차량에 해코지한 것을 미안하지 않은 듯한 태도를 보였다고 글쓴이가 글을 남겼는데 어떤 사연인지와 네티즌 반응은 어떤지 자세히 알아보자.

술김에 그랫다는
아주머니의 테러

보배드림 / 음식물 테러 범인 영상

커뮤니티에 올라온 글에 따르면, 빌라 주차장이 작아 빌라 입주민들의 동의에 따라 부득이하게 빌라 입구에 주차하게 되었다. 다음 날 출근을 위해 나와보니 글쓴이의 차에 음식물 테러를 당한 것이었다. 글쓴이는 경찰에 신고하게 되었고, CCTV 확인해보니 근처 주택가 아주머니가 음식물 봉투를 집어 던져 차량 전체에 음식물이 묻어난 상황이었다.

당시 아주머니는 “술 취해서 그랬다”라며 “남편차 인줄 알았다”라는 변명을 늘어 놓았고, 세차와 손해 금액에 대해 이야기 하자 아주머니는 돈 없다면서 대수롭지 않게 넘기려는 모습이었다. 화가난 글쓴이는 경찰서에 진줄서를 작성하고 사건을 접수한 상태다.

법적으로는
어떤 처벌을 받을까?

보배드림 / 음식물 테러당한 차량

글쓴이는 차량에 해코지한 아주머니를 경찰에 신고해둔 상태로, 이후 상황에 대해 알려진 상황이 없다. 만약 이 아주머니가 일반적인 합의를 진행하지 않을 경우 어떤 처벌을 받게 될까? 우선 이 아주머니는 재물손괴죄에 해당하는 범죄를 저지른 것으로 볼 수 있다.

그로 인해 재물로 분류되는 자동차에 손해를 입게해 본래의 용도 사용을 막은 것이다. 기본적으로 재물손괴죄는 3년이하의 징역 또는 700만 원이하의 벌금에 처해지지만, 손괴로 인한 피해가 경미할 경우, 벌금형 또는 기소유예로 넘어가게 된다.

온라인커뮤니티 / 테러당한 차

해당 사건을 접한 네티즌들은 모두 음식물 테러를 한 아주머니에게 분노했다. 네티즌들은 “제발 술은 곱게 먹고 피해를 주지 말아야한다”면서 “술 먹어서 기억 안난다는건 그저 회피용 핑계다”라며 지적했다.

어떤 네티즌은 “나도 저런 사고가 있었다”면서 “고의가 없다고 우길 게 뻔하니 민사로 넘어갈 가능성이 높고, 글쓴이는 실내 클리닝이랑 세차비 전부 청구할 수 있는 것으로 보인다”라고 글을 남겼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1
+1
0
+1
0
+1
0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