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렇게까지 해야 겠냐”라는 반응 쏟아진 아이오닉6 슈팅브레이크 예상도

아이오닉6 뜨거운 반응
디자인 두고 설왕설래
왜건형 모델 양산 고려

오는 15일 개최하는 부산국제모터쇼에서 공식적으로 첫선을 보일 현대 아이오닉6에 관한 관심이 뜨겁다. 아직 가격, 성능 등 구체적인 출시 정보는 밝혀지지 않았지만, 미리 공개된 디자인에 국내외 네티즌들의 폭발적인 반응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컨셉카 ‘프로페시’에서 영감을 받아 유선형이 돋보이는 공기역학적 디자인을 갖춘 아이오닉6는, “투스카니 닮았다”, “중국차 같다”, “포르쉐 짝퉁 같다” 등 국내 네티즌들에게는 혹평받고 있다. 그런데, 해외 네티즌들은 아이오닉6의 왜건형 렌더링 영상을 보고 매력을 느낀다고 한다.

슈팅브레이크 양산
유럽부터 출시할까

아이오닉6의 디자인 공개 이후, 외신들은 공기 저항에 초점을 맞춰 가파르게 내려가는 루프라인을 보고 파생 모델이 탄생할 수도 있겠다는 추측을 내놓았다. 이에 기자들은 이상엽 현대디자인센터장에게 리프트백 모델을 고려해본 적이 있냐고 질문했다.

그러자 이상엽 부사장은, “슈팅브레이크라는 훌륭한 해치백 모델을 만들 수 있습니다”라고 답해 아이오닉6 왜건형 모델 양산을 암시했다. 만약 출시된다고 하더라도 제네시스 G70 슈팅 브레이크처럼 왜건을 선호하는 유럽 시장에 먼저 진출할 것으로 보이며, 국내 출시는 이후에 고려할 가능성이 크다.

해외 유튜버 예상도 공개
고성능 모델도 기대감 증폭

유튜브 ‘SRK Designs’ / 화면 캡쳐
네이버 남차카페 ‘다현독수리’님

인터뷰 이후 비공식 예상도를 전문으로 제작하는 해외 유튜브 채널, ‘SRK Designs’는 2023 현대 아이오닉6 슈팅브레이크의 렌더링 영상을 게시했다. 그 결과물은 기존 디자인에서 큰 변화 없이 후면부에만 일부 수정이 들어갔는데, 실제로 이런 형태의 변화가 반영될 가능성이 높다.

이에 더해, 현대차는 지난 2월에 테일게이트가 지붕 위로 열리는 슬라이딩 테일게이트 특허를 출원한 바 있는데, 새로 선보이는 차량에 이 기술을 적용할지도 관심사다. 더불어, 이상엽 부사장은 아이오닉6 N에 대해서도 언급했는데, 해외에서 기아 EV6 GT가 뛰어난 성능으로 큰 이목을 끄는 만큼 고성능 모델에 대한 기대감도 높아지고 있다.

“좋은데?” vs “구린데?”
엇갈린 네티즌들의 반응

독자 제공
유튜브 ‘carwow’ / 화면 캡쳐

한편, 아이오닉6 슈팅브레이크의 예상도를 본 해외 네티즌들은, “기존 유선형 세단보다 더 좋아 보이는데”, “유럽에서는 SUV보다 왜건이 흔하니까, 좋은 변화다”, “이건 꼭 출시되어야 해” 등의 반응을 내놓았다.

반면 이를 본 국내 네티즌들은, “난 왜 창피하지…”, “왜건 좋아하는데 기대가 전혀 안 됨”, “차가 기본적으로 너무 안 예쁘다”, “그냥 이것도 저것도 아닌 디자인이다”, “로디우스인가” 등의 부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