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에서 포람페가 느껴진다..역대급이라는 현대 아이오닉6 N 디자인 공개

아이오닉6 N브랜드 출범
더욱 공격적인 디자인
네티즌 스포츠카가 떠올라

최근 가장 높은 관심을 모으고 있는 자동차는 무엇일까? 세계적으로 볼 때는 워낙 다양하고 쟁쟁한 완성차가 많은지라 다양한 의견이 많겠지만 국산차라면 범위가 좁아질 것이라 예상한다. 주인공은 바로 현대의 아이오닉6, 전 모델에 이어 올해 하반기 출시가 예고된 전기 세단이다.

아이오닉6는 많은 앞으로 출시될 전기차 중에서도 준수한 디자인과 성능 그리고 현대의 주력모델 중 하나로 꼽혀 출시 전부터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이다. 그런데 아직 나오지도 않은 아이오닉6의 고급형 모델 렌더링이 벌써 공개됐다는데 자세한 내용을 살펴보자.

현대의 비장의 수
고급화 모델 N 브랜드

유튜브 채널 ‘우파푸른하늘’
유튜브 채널 ‘Metal Mobility’

아직 출시도 안 된 자동차에 너무 요란을 떠는 것이 아닌가 생각되지만 어쨌든 현대는 아이오닉6의 고급모델 아이오닉6 N브랜드 콘셉트카를 공개했다. N브랜드 차량을 소개하는 ‘현대 N Day’ 영상에서 단연 하이라이트라 부를 만큼 힘을 준 모습이었다.

고성능 서브 브랜드 N은 2015년 출범 이후부터 일반적인 모델의 자동차가 지니지 못한 주행의 재미를 극대화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이번 영상에서 또한 전동화 시대가 도래함에 따라 앞으로 N 브랜드가 나아갈 방향에 관해 설명했다.

이거 완전 스포츠카 아니냐
공격적인 모습으로 나타나

유튜브 채널 ‘Metal Mobility’
유튜브 채널 ‘Metal Mobility’

아이오닉6 N브래드 콘셉트카의 이름은 RN22e로 당연하지만, 아이오닉6를 기반으로 디자인됐다. 전반적인 골격은 아이오닉6의 모습을 유지하면서도 N 브랜드의 시그니처 칼라인 블루 페인트를 두르고 그릴에는 N배지가 장착되어 있었다.

스타일적인 측면에는 기동성을 중시하는 N 브랜드답게 스포츠카가 떠오르는 부분이 많았다. 측면부에 특히 변화가 많았는데 고성능 알로이 휠, N 브랜드 브레이크 캘리퍼, 사이드 스커트 등이 적용되어 있었다.

현대 요새 폼 왜 이래
자동차 매니아 기대치 폭발

유튜브 채널 ‘Metal Mobility’
유튜브 채널 ‘Metal Mobility’

아이오닉6 N이 공개되자 전국의 자동차 매니아들은 열띤 반응을 보이고 있다. 아이오닉6 N을 소개한 한 콘텐츠의 댓글에서 그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한 네티즌은 “디자인은 진짜 역대급이다. 아이오닉6가 나오지도 않았지만, 창고로 다시 들어가게 할 디자인이다.”라며 기대감을 보였다.

대부분의 반응들은 호평이 대부분이었다. 전 모델인 아이오닉5의 성공에 따라 아이오닉6가 엄청난 기대를 모으자 덩달아 높아진 것이다. 과연 아이오닉6 N가 자동차 매니아들의 기대치를 채울 수 있을지 궁금해지는 바이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1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