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아이돌 다 됐네” 소녀시대 전 멤버, 제시카의 자동차는?

5

소녀시대서 퇴출 당하고
중국에서 재데뷔 노리는
제시카의 자동차는?

걸그룹 소녀시대의 전 멤버로 현재 솔로 가수 겸 사업가로 활동하고 있는 제시카. 최근 그녀가 본인의 SNS를 통해 공개한 근황이 현재 국내 네티즌들 사이에서 큰 관심을 받고 있는 중이다.

일부 네티즌들은 제시카가 과거에 탔던 자동차에 대해 관심을 보이는 중이다. 그런 의미로 이번 시간에는 제시카가 과거에 탔던 자동차, 마세라티 콰트로포르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제시카의 자동차
마세라티 콰트로포르테

콰트로포르테는 스텔란티스 그룹의 계열사이자 이탈리아 자동차 업체인 마세라티에서 판매되고 있는 고성능 스포츠 대형 세단이다. 1963년에 출시된 1세대 모델부터 현행 6세대 모델까지 약 60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판매된, 마세라티의 대표 인기 차종이기도 하다.

마세라티는 현시대의 대형 세단 중 세계 최고의 핸들링 감각과 운동 성능을 갖췄다고 평가받는 차량이다. 정확히 말하면 “차량이었다”가 맞겠다. 2013년 출시된 6세대 모델이 스포츠 성향을 줄이고 컴포트 성향을 더욱 발전시켰기 때문이다. 그런데도 여전히 훌륭한 스포츠성을 갖고 있음에는 틀림없는 차량이다.

여러 특징을 갖고 있는
현행 6세대 모델

앞서 언급한 대로 콰트로포르테의 현행 모델은 6세대 모델이다. 이 6세대 모델은 여러 특징이 있는 모델이기도 한데, 우선 5세대 모델까지 탑재되던 자연 흡기 파워트레인이 더 이상 탑재되지 않는 모델이다. 또한 5세대에선 볼 수 없었던 V6 파워트레인이 부활하고, 콰트로포르테 역사상 최초의 디젤 동력 장치와 4WD 라인업이 추가된 모델이기도 하다.

현재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콰트로포르테는 크게 세 모델로 나뉜다. 기본형 모델은 3.0L V6 트윈 터보 가솔린 엔진과 ZF 8단 자동 변속기의 조합으로 최고 출력 350마력, 최대 토크 51.5kg.m의 동력 성능을 보여준다. 모데나 Q4 모델의 경우 기본형 모델에서 구동 방식이 4WD로 바뀌고, 최고 출력 430마력, 최대 토크 59.6kg.m의 동력 성능을 보여준다.

마지막으로 고성능 모델이라 할 수 있는 트로페오 모델의 경우 3.8L V8 트윈 터보 가솔린 엔진과 ZF 8단 자동 변속기의 조합으로 최고 출력 580마력, 최대 토크 74.4kg.m의 엄청난 동력 성능을 보여준다.

중국으로 떠난 제시카에
부정적 반응 쏟아져

지난 2014년, 자신의 사업을 무리하게 추진하다 소녀시대에서 퇴출 당한 제시카. 현재 그녀는 중국의 5인조 걸그룹 오디션 서바이벌 프로그램, 승풍파랑적저저 시즌3에 출연해 가수로서의 재기를 노리는 중이다. 최근엔 데뷔 일이 임박했는지, 현지 멤버들과 함께 찍은 공식 이미지가 공개되기도 했다.

이런 그녀를 두고 일부 국내 네티즌들은 “중국 아이돌 다 됐네”, “소녀시대에 상처만 줘놓고 뭐 하는 짓인지”, “중국에서 돌아올 생각하지 않았으면”, “진짜 비호감이다” 등과 같은 부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1
+1
1
+1
4
+1
10
+1
1

5

  1. 그룹이름은 빼세요 좀…나간지가 몇년이나 됐는데 좋게 나간것도 아니고…자꾸 소시 전 멤버 이런식으로 수식어 붙여서 올리는데 이거는 그룹의 명예 깎는짓임 생각좀 하고 헤드라인 잡자;;

    응답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

금주 BEST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