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지도 못한 차를 타네?” 짠 내 폭발한다는 임원희의 반전 매력 자동차

짠 내미 넘치는 배우
임원희의 자동차
바로 3세대 미니쿠퍼

다찌마와 리, 실미도, 신과함께 시리즈 등을 통해 감칠맛 나는 연기를 선보여 온 배우 임원희. 그는 현재 SBS의 방송 프로그램, “미운 우리 새끼”에 출연하며 짠한 이미지로 대중들에게 큰 사랑을 받는 중이다.

이런 그는 과연 어떤 자동차를 탈까? 임원희의 자동차는 지난 2020년, 방송을 통해 공개된 바 있다. 그의 자동차는 영국의 완성차 브랜드, 미니의 미니쿠퍼 3세대다. 해당 차량, 과연 어떤 특징이 있을까? 이번 시간에는 임원희의 자동차, 3세대 미니쿠퍼가 갖는 특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다양한 특징 갖고 있는
3세대 미니 쿠퍼

3세대 미니쿠퍼는 2세대 미니쿠퍼의 뒤를 이어 2014년부터 생산되기 시작한 풀체인지 모델이다. 해당 차량에는 BMW의 주행 스타일이 다수 적용됐는데, 그 덕에 2세대 미니쿠퍼보다 차량 편의성과 승차감이 큰 폭으로 개선됐다는 특징을 갖게 됐다. 물론 다른 차들보단 주행 질감이 단단한 편에 속한다.

3세대 모델에 들어서며 2열 도어가 추가된 5도어 모델이 추가되기도 했는데, 이는 미니 최초의 5도어 모델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출시 4년째 되는 2018년에 1차 페이스리프트를 거쳤으며, 이후 3년이 더 지난 2021년에 2차 페이스리프트를 거쳤다. 임원희의 3세대 미니쿠퍼는 그중 1차 페이스리프트 모델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작은 소형차이지만
준수한 성능 갖췄다

3세대 미니쿠퍼는 크게 기본 모델, S 모델, D 모델, JCW 모델로 나뉜다. 기본 모델의 경우 최고 출력 136마력의 동력 성능을 내는 1.5L I3 싱글터보 가솔린 파워트레인을, S 모델의 경우 최고 출력 192마력의 동력 성능을 내는 2.0L I4 싱글터보 가솔린 파워트레인을 탑재하고 있다.

D 모델의 경우 최고 출력 116마력의 동력 성능을 내는 1.5L I3 싱글터보 디젤 파워트레인을 탑재하고 있다. 고성능 모델로 알려진 JCW 모델의 경우 파워트레인 수치 스펙은 S 모델과 같지만, 사륜구동과 변속기의 차이를 바탕으로 최고 출력 231마력의 동력 성능을 낸다.

이름까지 붙여주며
애정 드러낸 임원희

SBS “미운 우리 새끼” / 임원희 방송 출연분 일부
한국일보 / 배우 임원희

임원희는 자신의 미니쿠퍼에 영심이라는 이름을 붙여줬다고 한다. 그 이유는 차량에 원형으로 이뤄진 디자인 요소가 많기 때문이라고 한다. 자동차를 향한 임원희의 마음을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이 아닐까 싶다.

국내 네티즌들은 그의 자동차를 두고 “미니쿠퍼는 생각지도 못했다”, “완전 반전 매력이네”, “저 차 생각보다 아주 작던데”, “저 차 타고 남자 셋이서 자동차 극장 갔던 거 아직도 웃김”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2
+1
5
+1
4
+1
3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