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렇게 기름값을 아낄 수 있다… 주유 고수들이 고집한다는 ‘이것’, 무엇일까?

16

아침에 주유해야
기름값을 아낄 수 있다?
정말 효과가 있는 걸까?

자동차를 보유한 운전자라면 기름값에 대한 걱정을 한 번쯤 해본 경험이 있을 것이다. 주유 중 쭉쭉 올라가는 기름값은 운전자로 하여금 깊은 한숨을 절로 쉬게 만든다. 그렇다고 주유를 안 할 수도 없는 노릇이고, 참으로 난감하다.

세간에는 기름값을 아낄 수 있다는 여러 방법이 존재한다. 그중 주유 고수들은 아침, 저녁 주유를 고집한다고 한다. 해당 시간대에 주유를 하면 기름값을 아낄 수 있다는 이유 때문이다. 아침 또는 저녁 시간대의 주유, 정말 기름값을 아낄 수 있는 것일까?

정말 아침, 저녁 주유가
기름값이 덜 나올까

S-oil 공식 블로그

주유 고수들이 아침, 저녁 시간대 주유를 고집하는 이유가 무엇일까? 이들은 기름의 부피를 이유로 든다. 기름의 부피가 온도에 영향을 쉽게 받아 온도가 높을수록 부피가 커지고 온도가 낮을수록 부피가 줄어든다는 것. 이 때문에 기온이 낮은 아침, 저녁 시간대에 주유해야 기름값을 아낄 수 있다는 것이다.

아침, 저녁 시간대에 주유해야 기름값을 아낄 수 있다는 말, 정말 사실일까? 실제로 기름의 부피는 온도에 영향을 받는다. 다만 주유소 기름은 주로 지하 저장탱크에 보관되어 온도 영향을 크게 받지 않는다. 즉 언제가 됐든 시간대에 따른 기름값 차이가 거의 없다는 것. 있어도 굉장히 미미한 수준이라고…

정말 저속 주유가
기름값이 덜 나올까

연합뉴스

 

연합뉴스

이렇듯 세간에는 기름값을 아낄 수 있다고 잘못 알려진 방법들이 존재한다. 또 다른 하나가 바로 저속 주유다. 주유 고수들은 고속 주유 대신 저속 주유를 고집한다. 고속 주유를 할 때 기름에서 나오는 압력이 강해 유증기가 많아지고, 결과적으론 유증기의 양만큼 기름이 덜 들어간다는 이유 때문이다.

이도 어처구니없는 낭설이다. 고속 주유든 저속 주유든 유증기의 양은 기름의 양에 별다른 영향을 미치지 못한다. 심지어 주유건은 차량과 밀착되면 유증기를 다시 주유소 쪽으로 회수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다. 그러니 기름값을 아끼겠다고 저속 주유를 하는 것은 고속 주유 대비 시간만 허비하는 꼴인 셈이다.

기름값 아끼려면
사실 확인해야 해

SBS 뉴스

 

연합뉴스

기름값을 아끼고 싶어 하는 마음은 모든 운전자가 갖고 있을 것이다. 그러나 그 마음 때문에 확인이 안 된 노력을 굳이 할 필요는 전혀 없다. 기름값을 아낄 수 있다는 방법들에 한 번쯤 확인해 보려는 자세가 필요하겠다는 말을 마지막으로 남기며 글을 마치도록 하겠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1
+1
9
+1
8
+1
23
+1
9

16

  1. 한마디로 저속이든 고속이든 기름양의 차이는 없다는거 아님니까
    굳이 이렇게 깊숙한 설명까지 필요한가 싶네요?
    목적지 가는길에 기름값 싼곳에서 넣음 되는건데요

    응답
  2. 주유기에 연료를 가열하는 장치가 되어 있어서 기온이 내려가도 연료의 온도를 적당히 올린 후에 부피를 계측 하도록 되어 있어서 항상 소비자가 손해 본다.

    응답
  3. 아직도이런말하시는분있네요 주유총을통과한기름부터차주분꺼고 그이전꺼는
    주유소껍니다 호수붙잡고훈들어봐야한방울도더안나옵니다

    응답
  4. 주유소하는사람으로서간단하게말씀드리게습니다
    손님적은주유소가면 이득입디다 왜일까요??
    여름과 겨울일경우입니다

    응답
  5. 저런거 믿는 사람이 아직도 있나??? 저것때문에 주유량의 차이가 생긴다면 모든 주유소가 주유기조작으로 문닫겠다 ㅋㅋㅋㅋㅋㅋ

    응답
  6. 이런 제목으로 올리는 기사 자체가
    한심 합니다
    제발 모든 사람들이 읽고 공감할수 있는 기사좀
    써 주세요 조회수 생각 히시지 말고…

    응답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

금주 BEST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