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고 좀 배워라” 침수에도 끄떡없을 것 같다는 미국 픽업트럭의 정체

6

“쌍용아, 보고 좀 배워라”
침수에도 끄떡없을 것 같다는
쉐보레 실버라도 ZR2 바이슨

국내 완성차 업체 중 픽업트럭으로 인지도가 가장 높은 곳은 어디일까? 대다수 운전자가 바로 쌍용차를 이야기할 것이다. 과거부터 꾸준하게 픽업트럭을 생산해 왔고, 현재에도 유일한 국산 픽업트럭인 렉스턴 스포츠&칸을 생산하고 있는 곳이 쌍용차이기 때문이다.

그런데 최근 이런 쌍용차를 두고 “보고 배웠으면 좋겠다”라는 반응이 나오고 있다는 픽업트럭이 등장했다고 한다. 그 정체는 바로 들소 같은 매력을 지닌 오프로드 픽업트럭, 쉐보레 실버라도 ZR2 바이슨이다.

쉐보레와 AEV의 합작
실버라도 ZR2 바이슨

현지 시각으로 지난 16일, 쉐보레가 실버라도 ZR2 바이슨을 공개했다. 실버라도 ZR2 바이슨은 쉐보레와 American Expedition Vehicles, 이하 AEV가 협업하여 개발한 오프로드 전용 픽업트럭이다.

실버라도 ZR2를 기반으로 개발한 해당 차량에는 눈에 띄는 특징이 몇 가지 존재한다. 가장 큰 특징은 역시 강철 소재로 만들어진 3mm 두께의 범퍼겠다. 범퍼뿐만 아니라 고강도 강판보다 3.5배 단단한 프레스 경화 강철 언더 보디 스키드 플레이트, 강철 락 슬라이더 역시 새롭게 적용됐다.

실버라도 ZR2 바이슨
어떤 특징 가지고 있나?

실버라도 ZR2 바이슨에는 18인치 전용 휠과 올 터레인 타이어가 기본 탑재된다. 여기에 더해 멀티매틱 DSSV 댐퍼, 오프로드 주행 특화 서스펜션 스프링, 전륜과 후륜의 E-Locker, 원 페달 암벽 주행모드 등까지 탑재된다. 덕분에 오프로드라는 본질에 있어선 충실하고도 남을 차량이라 평가받고 있다.

해당 차량의 파워트레인은 6.2L V8 가솔린 엔진과 10단 자동변속기가 조합을 이루며, 해당 조합으로 최고 출력 426마력, 최대 토크 63.5kg.m의 동력 성능을 보여준다. 전 세계 소비자들은 과거 쉐보레와 바이슨이 한차례 협력해 개발한 콜로라도 ZR2 바이슨의 성공을 기억하며 해당 차량이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을지 그 귀추를 주목하는 중이다.

실버라도 ZR2 바이슨에
네티즌들이 보인 반응

쉐보레와 AEV의 실버라도 ZR2 바이슨을 접한 국내 네티즌들은 어떤 반응을 보였을까? 이들은 “와 진짜 미쳤다”, “이런 차가 국내에서도 나와야 하는데”, “쌍용아, 보고 좀 배워라”, “진짜 침수에도 끄떡없을 것 같다”, “포스가 어마어마하네”, “동력 성능 진짜 끝장나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실버라도 ZR2 바이슨의 판매 가격은 7만 8,490달러, 한화로 약 1억 원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한편 쉐보레는 실버라도 ZR2 바이슨과 함께 2023년형 실버라도를 공개했다. 이에 국내의 한 네티즌은 “실버라도 ZR2 바이슨까진 안 바라니 실버라도라도 출시해 달라”라는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1
+1
1
+1
3
+1
2

6

  1. 뭐 침수에 끄떡없다고 하 참 어이가 없어서 세상에 침수 안되는 차가 어디에 있습니까
    그럼 그렇게 자신이 있으시면 직접 차를 한국에서 침수 될 정도로 물이 차오르면 실험을 해본던가 연비 개쓰레기에 차만 더럽게 크지 주차 공간 민폐다 안봐도 비디오지 침수 100%에 시동꺼진다 제발 말되는 소리 좀 하세요 그리고 쌍용한테 보고 배우라구요 지금 쉐보레 한국에서 철수 하라고 난리인데 제발 그 입 좀 함부로 나대지나 마세요 지금 보고 있으면 쌍용이 얼마나 노력을 많이 하는데요 쉐보레보다 훨~~~~~씬 낮다 응 쉐보레 빨리철수할날만기다린다^^

    응답
  2. 침수에 끄떡 없는 이유가 뭔지 말해야되는거 아냐? 이게 기사가 맞다면? 수필인가? 그걸거 같아서 그렇다가 결론인가?

    응답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

금주 BEST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