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노조보다 더 악질이다” 86% 비율로 찬성, 결국 난리난 한국 GM 근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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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년 적자 한국 GM
임단협 원활하지 않다
파업 일보 직전

최근 한국GM과 한국GM 노조는 임금 및 단체교섭 협상을 진행했다. 그러나 사측과 노조 간의 입장이 좁혀지질 않아 협상에 난항을 겪는 중이라고 밝혔는데, 한국GM 노조는 개선의 여지가 없을 경우 파업을 불사할 것으로 전해져 화제가 되고 있다.

사실, 한국GM의 파업 소식은 어제 오늘 일이 아니다. 또한 최근 들어 노조 파업이 가장 활발했던 노조도 한국GM인 만큼, 소비자들의 인식 또한 좋지 못한 게 사실이다. 여론이 좋지 못한 상황 속에서 한국GM 노조는 어떤 선택을 하게 될지 오늘 이 시간 함께 알아보자.

지난 16일
파업 여부 투표

한국GM 노조는 지난 16일부터 17일의 기간 동안 조합원들을 상대로, 파업 여부를 파악하기 위한 투표가 진행되었다. 그 결과 찬성률 83%라는 압도적인 결과를 보이며, 한국GM 여름휴가 기간 이후에 본격적으로 움직일 것으로 업계는 예상한다.

아울러 한국GM 노조는 투표 결과를 기반으로, 곧바로 노동쟁의 조정을 신청하였다. 중노위 측에서 사측과 입장차이가 분명하게 차이가 난다면, 조정 중지 명령을 내리게 될 것이며, 노조는 합법적으로 파업권을 확보할 수 있게 된다.

한국GM 노조는 올해 임단협 조건을 다음과 같이 제시했다. 기본급 14만 2,300원, 성과급 및 통상임금의 400%를 요구하였다. 여기서 주목해야 할 점은 노조 측이 사측에 강도 높은 압박을 가했다는 점이다.

추가로 작년 기준으로 2배에 달하는 임금 인상률이다. 아울러 부평2공장을 폐쇄하는 대신 전기차 생산라인을 들여와 달라는 요구도 빗발치는 상황이라고 전했다. 현재 한국GM이 처해진 상황을 고려해 볼 때, 금전적으로나 능력적으로나 실현하기 힘든 이야기다.

2021년 3,000억 원
적자를 본 한국GM

지난해 한국GM의 실적은 역시나 적자였다. 그러나 적자의 폭이 상당했는데, 금액적으로만 따져봐도 3,000억 원의 금액이 손실된 것이다. 신차 판매 부진과 경영을 하기에 국내 시장에서 어필하기 힘든 차량들만 존재해, 전반적인 경영환경이 좋지 못한 상황이다.

따라서 사측은 노조를 대상으로, 경영 정상화가 우선이라는 입장을 고수하는 상황이다. 근 10년째 적자를 면치 못하는 한국GM의 입장에선 충분히 이해가 가능 상황이다. 과연 한국GM의 파업은 실제로 일어나게 될지, 귀추를 지켜보며 글을 마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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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저런 쓰레기들이 이땅에 존재하는게 부끄럽다.개놈들.거지새끼처럼 한푼만 더 달라는 빙신등 .니 자식들애게 한푼 더 달라 교육하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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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노동조합원 위원장들 평가할 명분이 없다 만년 적자 회사에 물건을 잘팔아 성과에 의해 임금책정이 맞다본다 무리한 임금요구는 억지논란으로 비친다ᆢ 노력과 희생으로 회사에 기여 하여 노동조합 명분을 찿자 자을 팔아야 돈이 나오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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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지엠은 철수하세요 그냥 노조벌레땜에 철수 하는 거니까 공적자금 씨불리면 안되고 경영에 끼어 들라고 하내 생산 노조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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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지난번에 철수한다고했을때 그냥 놔둬야했는데 돈만 날리고 이게 뭐냐 저 노조애들은 회사 문닫고 패가망신해도 절대 정신못차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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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 한국 GM 차 불매해야되나. 회사가 살아야 내가 살고 노조가 존재하던지하지 이렇게 파업만 해 재끼면 얻는게 뭘까요? 지금고 적자 투성이인데 회사 파산하면 그때는 어쩔란가? 참말로 어디던지 한국 기업은 이놈의 노조가 문제여
    . 좀 적당히들하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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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6. 파업해라
    그래야 GM철수하지
    그리고 근로자도 짐싸서
    집으로가서 푹쉬면돼
    쌍용차처럼 주인없이 떠돌다가
    공장폐쇠하면되는거야
    실직자들은 조선소로 가라 일손부족하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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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7. 한국에서 만든 전기차는 미국에서 세제혜택을 못받는거 알지? 군산공장 폐쇄해도 정신못차리는데 그 공장도 폐쇄하고 미국으로 철수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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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8. 만년 적자에 공적자금투입에 이젤 노조들 진절 먼드라가 난다
    사회 악같은존재틀 오로지 즈그이익만 주구장창 내세우고 걍 지구들 떠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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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9. 기자야 무슨건거로 적자 파업 머리글을 다는지 내용파악하고 글을 쓰는지 아니면 한국지엠에서 주는 자료 가지고 글을 쓰는지. 방구석에서 이런글 쓰지말고 직접현장에 나와 알아보고 글을 쓰던지 이래서 기렉라는거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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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0. 만년 적자뢰산데 굳이 생산할필요있나? 생산시설 정리하고 수입해서 판매하고 서비스센터만 이용하고 모조리 해고하면 딱인데말야. 저런거 뭐하러 유지하는지원 ㅉ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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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1. 지엠 부품가격은 이미 르노를 넘어서 폭스보다 비쌈…

    국내생산의 잇점이 이미 사라진 브랜드임!

    그냥 한국철수가 답인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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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2. 본인들이 운영하다 저다지 적자나면 노동자들 잡으먹으려할겨. 공장이 문 닫고 다른나라로 가고나서도
    파업이니 어쌰어쌰하려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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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3. 틀린 얘기는 없는데
    고의로 빼고 기사화 하지 않은 내용이 있네요

    적자인데 임원들은 최소 4~5천 이상의 보너스 지급 내용이 없구요.
    회사 어려워서 직원들 임금삭감/동결할 때 임원들은 그런 것 전혀 없었다는 내용이 없네요

    어려워도 본인들 챙길꺼는 다 챙기고 이런 기사를.흘리다니….쯧쯧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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