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뭘 잘했다고?” 한문철 변호사 고소하겠다는 과실 100% 배달기사 수준

3

교통사고 전문 한문철 변호사
내용증명 받은 사실 공개
배달 기사 명예훼손 주장

YouTube ‘한문철 TV’

교통사고 전문 한문철 변호사가 이미 과실 100%로 결론 난 사고의 가해자인 배달 기사로부터 내용증명을 받았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한 변호사는 지난 19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한문철 TV’를 통해 배달 오토바이 운전자 A씨로부터 내용증명을 받았다고 상황을 전했다.

내용증명은 민사소송 시 증거로서 효력을 발휘하는 문서다. 앞서 한 변호사는 유튜브에 ‘레이 차주분이 억울해지면 안 되겠기에 목격 영상 올립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을 지난 4일 게재했다. 해당 영상은 사고 목격자가 한 변호사에게 제보한 것으로 지난 7월 29일 경기도 광주시 오포읍 문형리 인근 사거리에서 발생한 사고 장면이 담겼다.

중앙선 침범 사고
오토바이 100% 과실

YouTube ‘한문철 TV’
YouTube ‘한문철 TV’

당시 A씨는 앞서가던 트럭을 제치기 위해 중앙선을 넘어 추월을 시도했다. 이때 반대편 차로에서 정상 주행 중이던 레이 차량과 충돌할 뻔했으나 간발의 차로 스치며 넘어졌다. 사고는 A씨의 100% 과실로 마무리되었으며 한 변호사도 보험사가 처리한 결과에 동의했다. 하지만 해당 영상이 공개되고 며칠이 지나 한 변호사는 A씨로부터 내용증명을 받게 됐다. A씨는 한 변호사가 공개한 영상으로 인해 자신의 신상이 만천하게 알려졌다는 이유로 내용증명을 보낸 것으로 전해졌다.

A씨는 우선 사고 이후 상황에 대해 밝혔다. 그는 “사고 발생 직후 레이 운전자에게 정중히 사과했으며 본인의 100% 과실을 인정하고 사고 피해에 대한 보상을 약속하는 등 충분한 사후 조치를 했다”면서 “레이 운전자 역시 본인의 부상 여부를 걱정하며 상호 간 합의 후 사건을 종결했다”고 설명했다. A씨가 문제 삼은 것은 한 변호사의 태도였다. 그는 “한 변호사는 사후 조치를 확인조차 하지 않고 마치 제 과실만 강조하며 아무 조치를 하지 않은 것처럼 묘사했다”고 주장했다.

경제적, 정신적 피해 호소
5일 이내 답변 달라 요구

YouTube ‘한문철 TV’
YouTube ‘한문철 TV’

이에 한 변호사는 “제가 뭘 아무런 조치도 하지 않은 것처럼 묘사했냐. 100대 0인데 혹시 레이 차주분이 답답한 상황에 처하면 연락 달라고 올린 것”이라며 “목격자가 제보해준 건에 이 사고가 100대 0으로 끝났는지 제가 어떻게 아냐”고 황당해했다. 또 A씨는 “영상이 공개되자 수많은 사람이 오토바이 운전자가 본인인 걸 알고 전화가 왔고 매출이 급감하는 등 막대한 경제적 피해는 물론 심각한 정신적 피해를 보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한 변호사는 본인의 얼굴과 오토바이 번호판을 가린 걸로 모든 책임을 회피하겠지만 해당 방송에서는 사고 위치가 읍 단위 마을이라는 점과 오토바이 배달 박스에 있는 로고, 바람막이 등 본인 오토바이 특성을 온전히 반영해 특정한 것과 같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한 변호사의 실수로 본인의 명예가 훼손되고 경제적 타격을 입은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어떻게 사후 조치하실 건지 내용증명 수령 후 5일 이내 성의 있는 답변을 작성해 발송해달라”고 요구했다.

“보상 원하면 소송해라”
네티즌 질타 이어져

YouTube ‘한문철 TV’
스쿨존에서 역주행하는 배달 오토바이 / 보배드림

한 변호사는 “제보받은 목격 영상을 그대로 올렸고 어떠한 명예훼손도 하지 않았다”며 “만약 보상받고 싶은 거라면 입증할 자료를 가져와 소송을 걸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법원에서 손해 배상하라고 하면 해드리겠다. 소송하면 저도 변호사 선임해서 대응할 것”이라며 “A씨가 패소할 경우 제가 선임한 변호사 비용까지 토해내야 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끝으로 한 변호사는 “저를 이기실 수 있겠어요? 전 답장 안 한다. 저한테 내용증명 보내실 게 아니다. 방법이 잘못되었다”고 전했다.

네티즌들은 “법규 위반한 사람이 뭘 잘했다고 큰소리야”, “그 내용증명 덕분에 스스로를 나락으로 빠트릴 듯”, “다 니 업보니 억울해하지 마라”, “훼손될 명예가 있긴 한가”, “아직 더 유명해지고 싶은가보다”, “중앙선 침범 12대 중과실인데 그것부터 철저히 반성해야지”, “억지 부리지 말고 크게 안 다친 걸 감사하게 생각해라”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3
+1
1
+1
3

3

  1. 법조인 상대로 소송하는게 기본적으로 불리할텐데 용기있는건지 무모한건지 세상물정 모르는건지 사리분별을 못하는건지 모르겠네요

    응답
  2. 이해가되긴하네요 본인이 인정한걸 남이 마음대로 영상을 마음대로 올렸다면 그럴수도있겠는데 정식소송가서 결과 어떨지 궁금합니다.

    응답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

금주 BEST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