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야 기어봉 어디 갔어?” 부분변경된 BMW 플래그십 SUV, ‘이것’ 적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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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X7 부분변경
환경부 인증 완료
달라진 점 살펴보니

BMW X7 페이스리프트 실내 / YouTube ‘Autogefühl’

계기판과 센터 디스플레이가 이어진 파노라믹 디스플레이와 그 아래로 가로로 길고 가늘게 자리 잡은 송풍구는 요즘 나오는 신차의 디자인 트렌드라고 볼 수 있다. 또한 기존의 기계식 변속 레버 대신 전자식 변속 셀렉터도 다양한 형태로 탑재되고 있는데 최근 BMW가 공개한 신모델에 과감한 디자인이 적용돼 화제다.

이미 유럽에 출시된 BMW 플래그십 SUV ‘X7’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인데 얼마 전 국내 환경부 소음 및 배출가스 인증을 완료했다. 지난 6일 국내 수입차 업계에 따르면 BMW 코리아는 국내에 출시할 X7 페이스리프트 3개 트림 중 X7 M60i xDrive의 국내 소음 및 배출가스 인증을 완료해 본격적인 신차 마케팅에 돌입할 방침이다.

분리형 헤드램프
아이코닉 글로우

BMW X7 초기형 / 네이버 카페 ‘남자들의 자동차’

 

BMW X7 페이스리프트

출시 4년 만에 페이스리프트를 거친 X7은 대형 SUV 특유의 웅장함이 한층 강조됐다. 신형 7시리즈에 적용된 바 있는 분리형 헤드램프가 SUV 라인업 최초로 적용되었는데 상단에는 주간주행등과 차폭등, 방향지시등이, 하단에는 상/하향등이 위치한다. 하단 LED 유닛은 하우징을 어둡게 마감해 전면부에 자연스럽게 녹아든 느낌이다.

신형 어댑티브 매트릭스 LED 헤드램프는 악천후 상황에서 전방 안개등 역할을 자동으로 수행하는 기능이 추가됐다. 요즘 부쩍 커진 BMW 키드니 그릴에는 ‘아이코닉 글로우’로 불리는 등화 장치가 트림에 따라 기본 사양 또는 옵션으로 적용된다. 헤드램프 점등 시 그릴에도 조명이 들어와 고급감을 강조한다.

사라진 줄 알았는데?
전자식 변속 셀렉터

BMW X7 초기형 전자식 변속 레버 / YouTube ‘비피디 BPD’

 

BMW X7 페이스리프트 전자식 변속 토글 / YouTube ‘Autogefühl’

실내는 외관보다 변화의 폭이 크다. 12.3인치로 한껏 키운 디지털 계기판과 14.9인치 컨트롤 디스플레이로 구성된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존재감을 과시한다. 크기가 커졌을 뿐만 아니라 BMW OS 8 기반 최신 iDrive 시스템이 포함되어 향상된 터치 및 제스처 조작, 자연어 인식 능력을 제공한다.

전자식 변속 레버는 토글 버튼 형태로 작아져 컨트롤 패널과 높이가 같아졌다. 기존 레버에 있던 수동 변속 모드가 빠져 패들 시프터만으로 조작해야 한다는 아쉬움이 있지만 냉온장 컵홀더나 스마트폰 무선 충전 패널 등 전방 수납공간 접근성이 향상되었다. 이외에도 트림에 따라 스카이라운지 파노라믹 글라스 선루프, 운전석 및 조수석 액티브 통풍시트와 마사지 기능 등 다양한 편의 사양이 적용된다.

4분기 중으로 출시
1억 3천만 원부터

BMW X7 초기형 / 네이버 카페 ‘남자들의 자동차’

 

BMW X7 페이스리프트 / YouTube ‘Autogefühl’

X7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xDrive40d와 xDrive40i, M60i xDrive 등 3가지 트림의 국내 출시가 확정되었으며 사륜구동 및 에어 서스펜션이 전 트림에서 기본 사양이다. X7 최고성능 모델인 M60i에는 V8 4.4L 트윈파워 터보 엔진이 탑재되어 최고출력 530마력, 최대토크 76.5kgf.m의 강력한 동력 성능을 발휘한다.

BMW 코리아에 따르면 X7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올 4분기 중으로 출시된다. 예상 판매가는 1억 3,000만 원~1억 7,500만 원 사이로 책정될 전망이다. 이와 더불어 BMW 3시리즈 페이스리프트 모델도 오는 11월 출시를 목표로 주요 라인업에 대한 환경부 인증 절차가 한창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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