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 3800만 원이라고?” 출시 이전 정보 유출 ‘XM3 하이브리드’ 이렇게 나옵니다

0

곧 출시 예정인 신차
르노 XM3 하이브리드
일부 사양과 트림 선공개

고유가 시대에 접어들면서 많은 운전자들이 내차 연비를 신경 쓰고 있다. 그래서 전기차가 더욱 각광받고 있는 게 아닐까 싶기도 한데, 요즘은 경유 가격이 휘발유를 뛰어넘어 더 이상 디젤차가 대안이 될 수도 없는 상황. 그래서 하이브리드가 주목받고 있다.

현대기아는 이미 다양한 하이브리드 자동차를 판매하고 있는데, 이번에 르노 코리아가 XM3 하이브리드 모델을 출시할 것이라고 해 주목받고 있다. 가성비 좋은 소형 SUV였던 XM3의 하이브리드 버전은 과연 경쟁력이 있을까? 출시 전 유출된 정보를 살펴보려 한다.

RS 디자인이 기본
패키지 옵션도 존재한다

보배드림 ‘Dodadu’

자동차 커뮤니티를 통해 유출된 해당 자료는 소비자 배포용이 아닌, 사내 교육자료로 보인다. 하이브리드 모델은 E-TECH 하이브리드로 불릴 전망이며, 기본 디자인으로 RS LINE 프런트/리어 스키드가 적용된다. 범퍼 역시 하이브리드라 친환경 느낌으로 구성할 것이라 예상했지만, 오히려 고성능 느낌을 선사하는 룩으로 변경된다.

옵션으론 INSPIRE 디자인 패키지 2개를 운영한다. 패키지 1은 블랙으로 포인트를 준 몇 가지 부분이 추가되며, 18인치 RS LINE 디자인 알로이 휠이 적용된다. 패키지 2는 바디컬러로 마감된 스키드, 가니쉬가 적용된다. 따라서 기본 사양 XM3보다 조금 더 스포티한 감성을 선사할 전망이다. 엔진은 1.6 가솔린 엔진에 모터가 적용되어 최대출력 144마력을 발휘한다.

트림은 딱 2가지
간단하게 정리해 보니

트림은 2가지로 간단하게 구성된다. 기본 사양이 RE부터 시작해 사실상 ‘깡통’ 모델은 없을 전망이다. 1.6 가솔린에 존재하는 SE와 LE는 찾아볼 수 없다. 옵션으로 존재하는 전자식 기어노브가 눈에 띄는데, 이는 캡처에서 선보인 것과 동일한 방식이다.

인스파이어 디자인 옵션은 인스파이어 트림에서만 선택이 가능하다. 따라서 가성비를 원한다면 RE를 선택해도 충분할 것이며, 디자인 욕심이 있다면 무조건 인스파이어 트림을 선택해야 한다. 사각지대 경보 시스템과 후방 교차 충돌 경보 시스템을 옵션으로 빼놓은 것은 아쉽다.

경쟁자는 니로 하이브리드
승산 있을까?

예상되는 시작 가격은 3,000만 원 초반대로 니로 하이브리드와 직접 경쟁을 하게 된다. 이차가 성공할 수 있을지는 패를 까봐야 알겠지만, 지금으로선 기대보단 불안감이 앞선다. 니로 하이브리드는 2,660만 원부터 시작하는 저가 트림이 존재하지만, XM3 하이브리드는 기본 사양도 3천만 원을 넘어서기 때문이다. 일각에선 풀옵션 가격이 3,000만 원 후반대라 출시가 연기됐다는 말도 있던데 카드는 까봐야 아는 법.

결국 니로 하이브리드보다 연비가 월등히 뛰어나거나, 가성비가 좋아야 승산이 있는데 현재로썬 쉽지 않아 보인다. 그러니까 XM3 하이브리드를 구매하려는 가격대면 니로 하이브리드 상위 트림을 고를 수 있기 때문에 소비자들의 고민이 이어질 전망이다. 물론, 차를 빨리 받고 싶다면 XM3가 정답이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

금주 BEST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