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이렇게 운전해도 되나? 합법적으로 신차 성능 테스트 가능한 ‘이곳’

0

아이들은 놀이공원에
어른들은 드라이빙 센터에
가볼 만한 곳 살펴보니

자녀가 있는 집안의 가장이라면, 주말이나 연휴 기간 아이를 위한 시간을 보내야 할 때가 많을 것이다. 물론, 내 자녀와 시간을 보내는 것도 즐겁지만 가끔은 나의 여가시간을 가지고 싶을 때가 있다. 그럴 때 보통 차를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혼자 드라이빙을 가거나 동호회 사람들을 만나 커피 한잔 정도의 여유를 가질 수 있겠다.

운전을 더 좋아한다면 서킷으로 향하는 사람들도 종종 만나볼 수 있다. 운전에 관심이 많다면 오늘 소개할 이 장소들을 한번 방문해 보는 건 어떨까? 비용을 지불하고 프로그램에 참여한다면 나의 운전 실력도 업그레이드하고 색다른 즐거운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이다.

여의도 면적의 1.5배
현대차그룹 드라이빙 센터

사진: 현대자동차

가장 최근에 생긴 현대차그룹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센터부터 소개해 볼까 한다. 수도권에서 그렇게 멀지 않은 태안에 위치한 이곳은 여의도 면적의 1.5배인 넓은 부지에 만들어진 드라이빙 센터다. ‘다목적 주행코스’, ‘고속주회로’, 마른 노면, 젖은 노면 서킷이나 오프로드 코스까지 만들어 놓아 다양한 주행 환경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초심자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부터, 숙련자를 위한 고난도 운전 스킬업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어 한 번쯤 방문해 보길 추천한다. 직접 운전하는 것이 무섭다면 전문 드라이버 옆에 동승하는 택시 드라이빙도 가능하다.

원조는 달라도 다르다
BMW 드라이빙 센터

사진: BMW 드라이빙 센터

인천 영종도에 위치한 BMW 드라이빙 센터는 2014년에 완공되어 벌써 10년이 다 되어가는 문화복합공간이다. 영종도에 있기 때문에 차가 없다면 접근하기 조금 어려울 수 있지만, 자차가 있는 사람이고 BMW에 관심이 많다면 꼭 한 번쯤 방문해 보길 권한다.

사실상 한국에 드라이빙 센터 개념을 처음 도입한 곳이 바로 BMW이기 때문에 많은 네티즌들로부터 칭찬을 받고 있다. 여기는 별도의 전시장과 카페테리아를 함께 만들어 놓은 복합 문화공간이기 때문에 가족끼리 방문해도 좋다. 드림 카인 M 같은 고성능 차를 직접 운전해 보고 싶다면 BMW 드라이빙 센터를 방문해 보자.

BMW가 하는데 우리도 해야지
AMG 드라이빙 아카데미

사진: AMG 드라이빙 아카데미

영원한 숙명의 라이벌인 BMW M과 벤츠 AMG는 사이좋게 국내에 드라이빙 센터를 가지고 있다. 벤츠는 AMG 드라이빙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용인에 위치한 AMG 스피드웨이에서 이를 즐길 수 있다. AMG 머신들을 직접 경험하며 프로 레이서처럼 레이스 트랙을 주행하는 꿈을 이루고 싶다면 여기에 방문하면 된다.

드라이빙 아카데미 입문자를 위해 2시간 동안 진행되는 AMG 스타터, 간략하게 체험해 볼 수 있는 AMG 익스피리언스, 정확한 차량 제어를 통한 최고의 주행성능 프로그램인 퍼포먼스, AMG 퍼포먼스 수료자를 대상으로 AMG GT 차량의 최고 성능을 체험할 수 있는 AMG GT 익스피리언스 등이 준비되어 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1
+1
0
+1
0
+1
1
+1
0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

금주 BEST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