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현대보단 기아, 캐스퍼 사려다 레이로 눈 돌리는 이유

0

신형 레이 기능 다채롭다
캐스퍼에도 들어있는 기능?
‘그럼 캐스퍼를 왜 사지?’

더 뉴 레이 스마트키 원격 시동

경차 시장은 예로부터 옵션이나 성능을 배제하고, 오로지 경제력만 계산하는 차종이라는 인식이 강했다. 저렴한 가격에 혜택까지 받으면서 가격 절감이 추가적으로 가능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최근 공개된 신형 레이의 다양한 옵션들에 네티즌들이 놀랐다는 소식이다. 이에 대해서 알아보고, 당연한 얘기지만 비교될 수밖에 없는 경차 시장 경쟁자, 캐스퍼에 대한 이야기도 해보도록 하자.

상당히 다채로운 편의사양
기존 이미지 개선하려나

더 뉴 레이 사이드미러 후측방 경고
더 뉴 레이 크루즈 모드

이번 레이에 포함되는 기능을 살펴보면 먼저 사이드미러 락폴딩, 웰컴 미러, 스마트키 원격시동, 후측방 경고등과 후석승객알림, 크루즈컨트롤과 속도제한, 차로이탈방지보조 기능 등 다양한 기능이 추가되었다.

이러한 파격적인 기능 제공은 레이가 기존에 흔하게 돌아다니는, 기능을 포기하고 경제성을 챙긴 법인차라는 이미지로부터 탈피하기 위한 전략으로 보인다. 즉, 하위 모델인 경차의 기능을 향상시킴으로써 상품성을 개선하겠다는 것이다.

스파크, 캐스퍼 깡통에도…
그럼 왜 그걸 사는 걸까?

쉐보레 스파크
현대자동차 캐스퍼

하지만 인제야 이런 기능이 추가된 것이냐는 반응도 적지 않다. 즉, 이미 같은 경쟁 모델인 스파크, 심지어 캐스퍼는 깡통 모델에도 제공되는 기능임에도 레이가 이런 기능이 이제야 추가되었다는 점은 의아하다는 것이 일부 네티즌의 반응이었다.

하지만 반대로, 똑같은 기능에, 다른 경차들보다 압도적인 적재량을 고려한다면, 레이의 상품성 개선이 될 경우 굳이 캐스퍼와 스파크를 살 이유가 있냐는 지적도 가능하다. 스파크야 단종을 앞뒀다지만, 2배 가까이 더 비싼 캐스퍼는 사실상 디자인 외에는 레이에 앞서는 것이 있냐는 것.

변신한 레이, 캐스퍼 이겨?
네티즌 ‘근데 왜 터보는…’

기아자동차 더 뉴 레이
과거 단종된 레이 전기차

최근 레이 EV의 출시가 준비 중이라는 점을 고려한다면, 기아는 경차 시장에서 공격적으로 점유율을 확장할 것으로 보인다. 이번 2022년 1월부터 9월까지 두 모델의 판매량 차이가 약 7천 대다. 레이는 과연 ‘성능 좋은 법인차’라는 인식에서 벗어나, 명분 없는 왕좌에 앉은 캐스퍼를 끌어 릴 수 있을까?

다만 네티즌은 레이의 이러한 변신에 미적지근한 반응을 보였다. 한 네티즌은 ‘저거 옵션 다 넣으면 셀토스 가격 나오는 거 아니냐’라는 반응을 보이기도 했으며, ‘저걸 이제 넣어준 게 더 신기하다’라는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또한 ‘터보를 왜 안 넣은 거냐’라는 불만을 표한 네티즌도 있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

금주 BEST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