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리 계약부터 할게요” 싼타페 위장막 확인한 고객들 문의 터졌습니다

0

신형 싼타페 위장막 목격
각진 디자인 눈에 띄어
토레스 영향 엿보인다

신형 싼타페 위장막

특정한 모델이 자동차 시장 전체를 흔들어 놓는 일이 간혹 발생하는데, 특히나 트렌드에 민감한 한국 시장에서 그러한 사례를 찾아볼 수 있다.

최근 위장막 차량이 목격된 현대자동차의 신형 5세대 싼타페, MX5는 현재 한국 자동차 시장에서 가장 뜨거운 모델인 토레스의 영향을 분명히 엿볼 수 있다. 이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자.

신형 싼타페 각진 디자인
예상도와 어느 정도 흡사해

신형 싼타페 위장막
신형 싼타페 위장막
보배드림 / 신형 싼타페 예상도

목격된 위장막 차량은 전면과 후면 부분에 각이 강조된 디자인을 엿볼 수 있었다. 기존 싼타페 디자인과 비교했을 때 급격한 디자인 변화를 겪은 것으로 보인다.

이전에 몇몇 유튜버가 제작한 예상도에서도 이런 각진 디자인을 찾아볼 수 있었는데, 실제 디자인이 나오기 전에도 신형 싼타페의 디자인이 변화할 것을 예상할 수 있었던 데에는 분명한 근거가 있다.

디펜더 닮았다는 평 많아
토레스와 갤로퍼의 영향

랜드로버 디팬더
쌍용자동차 토레스
현대자동차 갤로퍼

지금까지 제작된 예상도에서 많은 네티즌이 좋은 의미로든 혹은 나쁜 의미로든 랜드로버의 차량, 특히 디팬더가 연상된다는 평을 내렸다. 이는 국내에서 독보적인 디자인으로 열풍을 일으킨 쌍용자동차의 토레스의 여파인 듯하다. 지금까지의 국내 SUV 모델과는 차별화되는 각진 디자인으로 큰 호평을 받았기 때문이다.

이를 통해 현대가 기존 현대의 유선형 SUV 디자인에 대한 소비자들의 불만이 많았다는 점을 포착하여, 현대가 보유한 헤리티지인 갤로퍼를 싼타페에 계승 시켰다는 예상이 많다. 따라서 이번 싼타페의 행보에 따라 이후 현대 SUV 라인업의 디자인에 큰 변화가 있을 가능성도 클 것으로 보인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

금주 BEST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