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자기 물이 샌다고? 프리미엄 SUV GV70 놀라운 결함 발생했습니다

0

GV70 누수 결함 발생했다
블루핸즈는 사업소 추천
수타페 이어 수네시스?

사진 출처 = ‘코파트 경매’
GV70 결함 제보글 / 사진 출처 = ‘제네시스 클럽 대표카페 GV70 클럽’

자동차 생산 공정이 아무리 기계와 로봇을 통해 정교화된다고 해도 반드시 결함이 있는 차가 발생할 수밖에 없다. 결국 모두 사람이 만든 것들이기 때문에 기계적 오류가 발생할 수 있으며, 기업은 이에 대해서 신속하고 정확하게 대처하여 고객의 만족도를 충족시켜주고, 나아가 브랜드 이미지를 지켜야만 한다.

최근 커뮤니티에서 제보된 GV70의 누수 결함은 우리에게 오래전 발생했던 어떤 결함 사건을 떠올리게 한다. 바로 ‘수타페’로 유명한 싼타페DM 누수 결함 이슈이다. 우선 이번 이슈에 대해 먼저 살펴본 뒤, 과거 수타페 이슈도 함께 살펴보도록 하자.

비가 오니 트렁크 누수
블루핸즈는 증거 요구

제네시스 GV70
트렁크 상부에서 세어 들어온 물 / 사진 출처 = ‘제네시스 클럽 대표카페 GV70 클럽’
트렁크 상부에서 세어 들어온 물 / 사진 출처 = ‘제네시스 클럽 대표카페 GV70 클럽

제보자는 어느 비 오는 날 자신의 트렁크 바닥에 떨어진 물방울을 발견하면서 누수가 발생했음을 인지했다. 이에 바로 블루핸즈를 찾아갔지만, 이들은 차에 물을 뿌려보더니 물이 새지 않는다고 말하며 증거를 요구했다.

이후 비가 오면서 또 물이 새자 이번엔 제보자가 촬영하여 블루핸즈에 제출했다. 하지만 돌아온 답변은 사업소로 가라는 말 뿐이었다. 처음부터 그렇게 말했다면 시간 낭비와 감정 소모 없이 해결했을 문제였을 것이다. 추정 상 해당 차량은 실러 작업 불량으로 보인다.

현대차 최악의 흑역사
지금까지 이어지는 불신

싼타페DM / 사진 출처 = ‘중고차파괴자’
싼타페 누수 관련 시위 / 사친 출처 = ‘보배드림’
싼타페 DM 상부에 물을 부어 누수가 일어나는지 시험하고 있다

2012년 출시된 3세대 싼타페DM은 현대차 최악의 흑역사 중 하나로 보아도 무방하다. 앞서 언급한 GV70마냥 방울로 센 것이 아니라, 뒷좌석까지 누수가 발생한 것이다. 문제는 이것이 단순히 한 대의 문제가 아니라 많은 차량에서 발생한 결함이었고, 현대차는 당시 출시된 지 1년도 안 된 차를 무상수리 해주겠다는, 당연한 서비스를 혜택인 것처럼 포장하여 답변하면서 반발이 커지자, 처음으로 국내 고객들에게 품질 문제로 공개 사과까지 하게 된다.

현대차를 싫어하는 사람들은 아마 저마다의 이유가 있겠지만, 이 ‘수타페’ 이슈로 현대차를 부정적으로 보게 된 사람들이 많아졌다고들 말한다. 이것이 올해로 10년이 지난 일임에도 여전히 사람들의 기억 속에 남아있는 것을 생각한다면, 처음 얘기한 기업의 ‘신속하고 정확한 대처’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된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1
+1
0
+1
0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

금주 BEST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