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은 또 안해주고…” 유럽에서 아이오닉 6 구매하면 1년간 받게 될 혜택 수준

0

아이오닉6 퍼스트에디션
유럽 법인의 전략 모델
혜택으로 상품성 높여

사진 출처 = ‘코인판’
아이오닉6 퍼스트 에디션 / 사진 출처 = ‘NewsBytes’

현재 한국 자동차 시장에서 신차를 가장 구하기 어려운 전기차는 누가 뭐라고 해도 아이오닉6가 아닐까 싶다. 특히나 아이오닉5가 그랬던 것처럼 수출까지 시작된다면 더더욱 그러할 것이다.

최근 현대자동차 유럽 법인에서 아이오닉6의 유럽 진출을 위해 기획한 전략 모델이 네티즌들 사이에서 화제다. 여러 면에서 국내 모델보다 우월한 이 모델, 아이오닉6 퍼스트 에디션. 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한정판 모델로 출시
내외관 디자인 차별점

아이오닉6 퍼스트 에디션 내부 인테리어 / 사진 출처 = ‘Carscoops’
아이오닉6 퍼스트 에디션 내부 인테리어 / 사진 출처 = ‘헤드라잇’
아이오닉6 퍼스트 에디션 뒷좌석 인테리어 / 사진 출처 = ‘헤드라잇’

퍼스트 에디션은 곧 진출할 유럽 시장에서 높은 상품성을 확보하기 위한 모델이며, 동시에 2,500대 한정으로 출시되어 초기 구매자들에게 다양한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출고 역시 최우선으로 이루어질 것이라고 한다.

특히 이번 모델은 국내 모델과 달리 보닛의 현대차 엠블럼에 알루미늄 처리 및 블랙 컬러가 적용되었으며, 외장 컬러는 바이오필릭 블루 펄, 세레니티 화이트 펄, 녹턴 그레이 메탈릭, 그래비티 골드로 총 4가지가 지원될 예정이다. 무엇보다 퍼스트 에디션의 차별점은 아이오닉6 콘셉트카의 내관 프로페시 디자인으로, 유럽 소비자들의 취향을 반영한 것으로 보인다.

1년간 충전 서비스 무료
네티즌 ‘또 내수차별 시작’

현대자동차 아이오닉6 / 사진 출처 = ‘연합뉴스’
아이오니티 / 사진 출처 = ‘Auto Times’
아이오니티 충전 / 사진 출처 = ‘In The Money’

하지만 퍼스트 에디션 구매자가 받는 최고의 혜택은 현대가 유럽에 론칭한 충전 인프라 ‘아이오니티’를 통한 전기차 충전 서비스를 1년간 무료로 받을 수 있다는 것이다. 하지만 유럽 전략 모델이기 때문에 국내에는 출시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네티즌은 이에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충전 1년? 좋다가 말았다’라는 댓글도 찾아볼 수 있었으며, ‘한국에도 저렇게 좀 내주면 안 되냐, 내수차별 너무 심하다’ 등의 댓글을 남긴 네티즌도 있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1
+1
0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

금주 BEST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