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아빠들 또 줄서기 시작, 신형 수입 전기차 하나 공개되자마자 난리났다

0

볼보 EX90 티저 공개
볼보 철학 반영 돋보여
네티즌 ‘드림카 그 자체’

EX90 디자인 특허

어떤 브랜드는 자신만의 완고한 철학을 자동차에 반영하여 실현하곤 한다. 볼보는 언제나 안전과 실용성을 중시해왔고, 과거 1959년 삼점식 안전벨트 특허를 포기하면서 이후 모든 브랜드가 이 기술을 사용할 수 있게 공유했다. 이처럼 볼보는 디자인과 성능보다 안전, 실용성을 강조해왔다.

최근 티저가 공개된 볼보의 신형 전기 SUV EX90은 이러한 볼보의 사상이 지금까지 출시된 다른 모델들보다도 대폭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미니멀리즘의 극치
후면부 디자인 엿보여

EX90 정면 및 로고 / 사진 출처 = ‘Volvo Cars’
EX90 측면 디자인 = 사진 출처 = ‘Volvo Cars’
인포테인먼트를 통해 엿볼 수 있는 후면부 디자인 / 사진 출처 = ‘Volvo Cars’

공개된 티저에서 EX90의 외관 디자인은 굴곡이나 부가적인 선을 비롯한 군더더기를 찾아볼 수 없는 간결한 디자인을 보여준다. 측면에는 차체를 앞뒤로 관통하는 직선이 돋보인다.

티저에 나타난 인포테인먼트를 통해 후면부 디자인 역시 엿볼 수 있었다. 테일램프의 경우는 기존 볼보 차량의 디자인처럼 트렁크 양옆을 ㄴ자로 감싸고 있다.

다양한 기능 탑재
볼보의 철학 돋보여

EX90 디지털 사이드미러 / 사진 출처 = ‘Volvo Cars’
EX90에 탑재된 센서 / 사진 출처 = ‘Volvo Cars’
EX90 대쉬보드 / 사진 출처 = ‘Volvo Cars’

디자인뿐 아니라 EX90에는 다양한 기능이 탑재될 예정이다. 먼저 디지털 사이드미러로 추정되는 기능도 돋보인다. 이것이 디지털 사이드미러와 일반 사이드미러를 모두 지원하는 것인지, 혹은 렌즈에 비친 것을 보여주는 디스플레인지는 아직 알 수 없다. 또한 자동차 정면 상부에 장착된 센서가 전방부의 장애물을 감지할 수 있으며, 디스플레이는 최근 트렌드인 일체형 디스플레이가 아닌 디지털 계기판과 센터 디스플레이를 분리했다.

해당 티저에서 볼보 관계자는 ‘form follows Function’, 즉 ‘형태는 기능을 따른다’라는 말을 언급한다. 볼보의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은 실용성을 극한까지 추구하는 그들의 철학을 엿볼 수 있게 한다. 네티즌은 이러한 EX90 티저에 긍정적인 반응을 보냈다. 한 네티즌은 ‘나오면 바로 사고 싶다’라는 댓글을 달았으며, ‘이게 내 드림카다’라는 반응도 찾아볼 수 있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

금주 BEST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