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판 티볼리네” 가성비로 중무장한 역대급 신차, 얼마길래?

0

지프 어벤저 주행 유출
스포티, 젊은 디자인
오프로더는 아닐 듯

사진 출처 = 페이스북 ‘Walter Vayr’
2023 지프 어벤저 / 사진 출처 = ‘Car Lab News’

처음 SUV는 많은 승객과 적재량을 확보할 수 있다는 단점 때문에 중형 이상의 큰 체급이 선호되었다. 유럽 수준의 장거리 주행이 별로 없는 한국이었기에 이러한 SUV의 장점은 한국에서 더욱 부각되었고, 최근 불어온 SUV 트랜드 이전에도 많은 수요가 보장되어있었다.

하지만 최근 가족 단위가 아닌 개인 단위의 고객이 늘어나면서 소형 SUV 시장이 크게 부각되기 시작했다. 작지만 그만큼 적당한 공간을 제공하며 가격도 저렴하기 때문에 특히나 여성 고객의 수요가 많이 증가했다. 여기에 전동화가 적용된 모델들이 앞으로 큰 강세일 것으로 예상되는데, 지프의 어벤저는 이처럼 변화하는 소형 SUV 시장의 강자가 될 것으로 보인다.

최근 목격된 도로 주행
디자인 부족할 것 없어

지프 어벤저 / 사진 출처 = 페이스북 ‘Walter Vayr’
지프 어벤저 / 사진 출처 = 페이스북 ‘Walter Vayr’
지프 어벤저 / 사진 출처 = 페이스북 ‘Walter Vayr’

최근 위장막 없는 어벤저의 주행 장면이 SNS를 통해 공개되었다. 비록 아직 시험 모델로 추정되지만, 실주행에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알 수 있었다. 먼저 다른 지프 모델들이 램프형, 혹은 사선형 DRL을 탑재한 반면, 어벤저는 단일 직선형 DRL을 채택하여 기존 지프 페이스에 젊은 이미지를 더했다.

전반적인 차체 디자인은 지프의 안정감과 스포티함에 젊은 소비층을 끌어오려는 시도가 돋보인다. 즉, 기존에 오프로드 감성이 강했던 지프의 기성 이미지에서 스포티함을 추구한 결과물인 것이, 마치 레인지로버의 이보크를 연상시키기도 한다.

오프로드는 기대 말자
아직 공개된 것은 없다

지프 어벤저 / 사진 출처 = 페이스북 ‘Walter Vayr’
2023 지프 어벤저 후측 / 사진 출처 = ‘Carscoops’
2023 지프 어벤저 / 사진 출처 = ‘GAMINGDEPUTY’

다만 차체의 크기, 스포티한 디자인들로 미루어볼 때 기존 지프 모델 특유의 오프로드 주행 능력을 기대하기는 어려울 것으로 추측된다. 애당초 오프로드 감성은 지프가 준비 중인 레콘, 왜고니어 S로 계승될 예정이기 때문에 어벤저는 조금 더 일반 소비자들을 위한 모델이 될 예정이다.

이번 이슈로 주행 장면은 공개가 되었지만, 공식 제원 등에 대해서는 아직 알려진 바가 전혀 없다. 다만 EV 모델이 출시된 이후 내연기관 가솔린 마일드 하이브리드 모델 역시 출시될 것이라는 점, 유럽, 아시아 시장 전략 모델이기 때문에 북미는 출시 예정에 없다는 점만은 알 수 있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

금주 BEST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