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 서킷 들어갔죠” 슈퍼카 애호가 팝핀현준이 과감하게 내던진 올드카의 정체

0

슈퍼카 애호가 팝핀현준
유튜브 통해 올드카 공개
포르쉐 996 인제 서킷 주행

사진 출처 = “팝핀현준 유튜브”
사진 출처 = “팝핀현준 인스타그램”

BMW i8, 람보르기니 무르시엘라고 등 총 6대의 슈퍼카를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 팝핀현준이 그의 22년 된 올드카를 공개했다. 지난 6일, 그는 개인 유튜브 채널을 통해 ‘22년 된 포르쉐로 서킷을 탈 수 있을까’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다.

그를 태우고 인제 서킷으로 향한 차량은 1997년부터 9년간 생산된 포르쉐 911 모델로, 내부 표기명은 포르쉐 996이다. 고속도로를 주행하며 팝핀현준은, “포르쉐의 드라이빙 느낌은 타 본 사람만 아는 것 같다”라며 주행감을 예찬하기도 했는데, 과연 서킷 주행은 어땠을까?

“구형이지만 즐거워”
애정 뽐낸 팝핀현준

사진 출처 = “팝핀현준 인스타그램”
사진 출처 = “팝핀현준 인스타그램”
사진 출처 = “팝핀현준 유튜브”

서킷 주행에 앞서, 팝핀현준은 엔진, 서스펜션, 미션, 타이어, 브레이크가 전부 다 순정이기 때문에 100% 주행을 하지 못했다고 밝혔다. 그런데도 그는 4~5,000rpm의 고회전 주행을 즐기며 최고 200km/h 대의 속도를 냈고, 시종일관 짜릿한 표정으로 코스를 즐겼다.

헤어핀 커브 구간에서 두 번의 오버스티어를 경험한 그는, “22년 된 포르쉐는 코너링이 좋지 않은 것 같다”라고 말하기도 했다. 세차와 함께 영상을 마치며 그는, “누군가에겐 22년 된 구형 모델일지 모르겠지만 누구에겐 어릴 때 꿈꿨던 드림카를 타는 시간이었다”라며 차량에 대한 애정을 자랑하기도 했다.

“차 정말 멋져요”
네티즌들의 반응은

사진 출처 = “팝핀현준 유튜브”

사진 출처 = “팝핀현준 유튜브”

한편, 팝핀현준의 포르쉐 996 서킷 주행을 본 네티즌들은, “포르쉐 곡선 진짜 아름다워요”, “포르쉐로 서킷 주행이라, 멋지세요”, “항상 운전 조심하세요”, “역시 형님이십니다”, “와 포르쉐로 서킷, 현준님과 혼연일체 너무 멋지십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팝핀현준의 올드카인 포르쉐 996은 브랜드 최초로 수랭식 엔진을 채택한 스포츠카로, 총 175,262대가 생산되었다. 포르쉐 996 카레라는 3.4L 플랫-6엔진을 탑재, 최고 300마력의 힘을 발휘하여 최고 속도 280km/h5.2초의 제로백 성능을 자랑한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

금주 BEST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