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자율주행 문제인가?” 기차로 날아든 테슬라, 사고 수준 확인해보니 심각

0

테슬라 열차 충돌 사고
운전자는 경미한 부상
안전 신뢰도 높은 편

사진 출처 = ‘INSIDEEV’
기차와 충돌한 테슬라 차량 / 사진 출처 = ‘INSIDEEV’

테슬라는 소비자들로부터 안전에 대한 높은 신뢰를 받는 브랜드 중 하나이다. 전기차 시장의 최전선에서 늘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는 것도 모자라 뛰어난 안전성으로 소비자들에게 선호를 받는다는 점은 왜 테슬라가 1등 전기차 브랜드인지를 알려준다.

최근 미국에서 테슬라의 인기 모델인 모델 Y가 건널목에서 기차와 충돌하는 대형 사고가 발생했다고 한다. 운전자는 경미한 부상에 그쳤다고 하는데, 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기차에도 끄떡없다
이런 사례 많았다

완전히 파괴된 테슬라 모델 Y / 사진 출처 = NBC’
이송 중인 테슬라 모델 Y / 사진 출처 = ‘NBC’
쌓인 돌에 충돌했지만 모두 안전했던 사고 / 사진 출처 = ‘KSL’

원인은 아직 알 수 없지만,캘리포니아의 한 기차길 건널목을 지나던 모델 Y 차량이 기차와 충돌했다. 목격자들은 해당 차량이 건널목을 건너던 중 차단봉에 막혀 사고가 발생했다고 증언했다. 사고 당시 에어백은 정상적으로 작동하였고, 운전자는 가벼운 부상에 그쳤다고 한다.

테슬라 차를 타고 가다가 사고가 발생했을 때 운전자, 혹은 탑승해있던 전원이 멀쩡하게 걸어 나왔다는 소식을 우리는 생각보다 쉽게 접할 수 있다. 이러한 사례들이 테슬라의 안전성을 증명하면서 사람들은 곧 안전한 전기차를 테슬라와 동일시하기 시작했다.

사망 사고도 있어
개선 아직 필요하다

모델Y의 강력한 썬루프 / 사진 출처 = ‘노블포춘’
모델3 사망자 사고 / 사진 출처 = ‘더 드라이브’
자율주행 중 사고로 운전자가 사망한 모델 Y / 사진 출처 = ‘Drive Tesla’

하지만 테슬라 역시 벗어날 수 없는 것이 하나 있었는데, 바로 자율주행에 의한 사고이다. 자율주행 기능으로 주행하다가 사망 사고로 이어지는 케이스도 종종 보고되고 있으며, 아무리 안전을 최우선으로 한다고 해도 모든 사고에 대비가 되어있는 것도 아니다.

따라서 운전자 역시 주의할 필요가 있으며, 동시에 테슬라 역시 아직 초기 단계에 머물러있는 전기차, 자율주행 기술 등에 대해서는 지속적인 개선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

금주 BEST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