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대로 나오면 쌍용 끝난다” 모하비 픽업 예상도 등장하자 네티즌들 반응

1

모하비 픽업 예상도
렉스턴과 경쟁 예정
국내 출시는 미정

사진 출처 = ‘Autoevolution’
모하비 픽업 위장막 / 사진 출처 = ‘남차카페’

픽업트럭 시장은 한국에서 가장 비인기 카테고리 중 하나이다. 국산차는 쌍용의 렉스턴 스포츠 칸 하나뿐이며, 수입 픽업의 판매량은 저조하기 그지없다는 점이 이를 증명한다.

하지만 최근 기아의 고급 SUV이자 단종을 앞둔 모하비의 픽업 버전의 위장막이 목격되면서 화재가 되었다. 그리고 그 예상도 역시 등장했다고 하는데, 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위풍당당한 차체
곳곳에서 예상도 나와

모하비 픽업 예상도 / 사진 출처 = ‘Autoevolution’
모하비 6×6 픽업 예상도 / 사진 출처 = ‘FM코리아’
모하비 픽업 예상도 / 사진 출처 = Behance ‘Aksyonov Nikita’

해외에서 제작된 예상도에서는 북미식 픽업 디자인이 물씬 풍긴다. 준대형급인 모하비의 육중함이 픽업트럭 디자인과 잘 어우러졌으며, 만약 모하비 베이스를 그대로 사용했다면 보디 온 프레임 방식일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실제로도 매우 튼튼할 것이다.

그 외에도 예상도가 여럿 나왔는데, 일부는 기존에 모하비의 전용 엠블럼을 적용한 반면, 앞서 살펴본 버전에서는 기아 로고만 박혀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과연 기존 모하비의 헤리티지를 유지할지, 완전히 새로운 모델로 출시될지도 기대해볼 만하다.

렉스턴만 새됐네
네티즌 ‘쌍용 좀 냅둬’

모하비 픽업 위장막 / 사진 출처 = ‘남차카페’
쌍용 렉스턴 스포츠 칸 / 사진 출처 = ‘당근마켓’
쌍용 렉스턴 스포츠 칸 / 사진 출처 = ‘중고차파괴자’

다만 모하비 픽업이 국내에서 출시될 경우, 렉스턴 스포츠의 판매량에는 큰 악제가 될 것이 예상된다. 아무리 두 모델의 세그먼트가 다르다곤 하지만, 픽업 소비자들은 보다 더 많은 적재량의 대형 픽업을 원할 것이기 때문이다.

네티즌은 이러한 기아의 픽업 시장 개척에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쌍용 밥줄 건드리네’라는 댓글도 찾아볼 수 있었으며, ‘빼먹을 게 없어서 쌍용 밥상을 노리냐’라는 댓글을 남긴 네티즌도 있었다. 한편 디자인에 대해서는 대부분 네티즌이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1
+1
0
+1
0
+1
0
+1
0

1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

금주 BEST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