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 타면 제네시스 못타요” 수입차 가성비 최강 SUV, 한국 아빠들 ‘난리’

0

커지는 SUV 시장
대형 SUV 아우디 Q7
압도적 성능에 감탄

세단의 시대가 저물고 SUV의 시대가 열리고 있는 최근 자동차 시장, 그중 수많은 선택지가 존재하는 대형 SUV들 사이에서 아우디 Q7을 타야 하는 이유를 꼽으라면 우월한 주행 능력과 압도적인 승차감을 빼놓을 수 없다.

대형 SUV를 선택하는 이유가 단지 여행과 레저, 넓은 실내 공간에 있다면 굳이 아우디 Q7이 아니어도 좋지만 날카로운 펀드라이빙과 장거리 여행의 피로를 줄여주는 우수한 크루징 능력까지 원한다면 Q7 55 TFSI 콰트로를 눈독 들일 만하다.

강렬하고 우아한
아우디 Q7 승차감

아우디만의 사륜구동 시스템인 콰트로의 매력은 대형 SUV인 Q7에서도 유감없이 발휘된다. 어떤 코너에서도 운전자의 의도를 반영해주는 완벽에 가까운 밸런스와 노면을 움겨쥐는 듯한 강한 그립력으로 코너를 더 빠르게 돌아나갈 수 있도록 돕는다. Q7 55 TFSI 콰트로는 여기에 에어서스펜션까지 적용되어 있다.

또한 방지턱을 넘을 때, 고르지 못한 노면을 지나갈 때 응당 느껴져야 하는 노면 충격을 거짓말처럼 지운다. 단단하면서 부드럽다는 이율배반적인 표현이 Q7 55 TFSI 콰트로라면 가능하다. Q7 55 TFSI 콰트로는 배기량 2,995cc의 V6 가솔린 직분사 터보차저 (TFSI) 엔진과 8단 팁트로닉 자동변속기를 조합해 최고 출력은 340마력, 최대 토크 51.0 kg.m의 파워풀한 성능을 발휘한다.

페달의 부드러움
압도적인 주행 성능

정차 상태에서 가속 페달을 끝까지 밟아도 허둥대지 않고 고요하고 빠르게 속력을 높여간다. 최대 토크가 발휘되는 영역이 1,370∼4,500rpm 사이로 굉장히 넓기 때문에, 일상적인 주행 영역에서는 어떤 순간에서도 부족함이 느껴지지 않는다. 속도를 180km/h까지 끌어올려도 너무 고요하고 태평해서 마치 80km/h 이하로 천천히 움직이는 듯한 착각이 들 정도다.

압도적인 스포츠 주행 성능을 기반으로 하는 우아한 승차감을 느끼고 싶다면 Q7 55 TFSI 콰트로를 타보면 알 수 있다. 마치 스포츠 세단을 운전하는 것처럼 편안하고 압도적인 주행 질감과 안정적이면서도 우아한 승차감을 경험하면 이 차의 매력에 푹 빠질 것이다.

매력적인 공간
첨단 사양

Q7 55 TFSI 콰트로는 7인승 대형 SUV로 2열과 3열을 모두 접으면 무려 1,927 리터 공간이 확보된다. 2, 3열은 좌석이 완전히 평평하게 접히는 풀 플랫이 가능해 차박을 즐기기에도 최적화되어 있다. 3열은 버튼 하나만 누르면 접히고 펼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시트 자체의 착좌감도 비교 우위에 있다. 일반 가죽시트보다 훨씬 더 부드러운 발코나 가죽 시트를 적용해 몸을 더 부드럽게 지지해준다.

첨단주행 보조 시스템도 충실하다. 10 km/h 이하로 주행하면서 좌회전 시 운전자의 차량이 마주 오는 차량과 충돌하지 않도록 제동에 자동 개입하는 프리센스 360, 차선이탈 경고 및 차선 유지보조 기능과 어댑티브크루즈컨트롤을 결합한 어댑티브 크루즈 어시스트, 버튼 하나만 누르고 있어도 자동 주차가 가능한 파크 어시스트 플러스 등의 안전 사양이 더 편리한 운전을 돕는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

금주 BEST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