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스퍼 잡기 위해 기아가 18년 만에 부활시킨다는 전기차, 알고 보니..

2

기아의 자랑 레이
전기차로 돌아온다
캐스퍼 따라잡나

기아에서 2011 11 29일부터 판매하는 전륜 구동 박스형 경차로특색 있는 디자인과 우수한 공간성으로 많은 사람에게 사랑받은 레이. 특히 출시 10여 년 만에 누적 판매 30만 대를 돌파하며 그 인기를 입증했다.


지속적인 상품성 개선으로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은 레이가 최근 전기차로 다시 돌아온다는 소식을 전했다과연레이 전기차의 정체는 무엇인지 자세히 알아보자.

레이 전기차 단종
새로운 모습으로 재출시

레이 전기차는 2012년 처음 공개되어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았지만, 2018년 이후 생산과 판매가 중단되며 사실상 단종됐다. 총판매량은 2000대 수준에 그치며 씁쓸한 마무리를 맛봤다.

추후 출시되는 새로운 레이 전기차는 16.4kWh 용량의 배터리가 탑재되어 1회 완충 시 주행거리는 최대 91km이며, 배터리 용량 업그레이드로 주행거리가 늘어날 것으로 예측한다. 최근에는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외관을 한 채 테스트 중인 레이 전기차 테스트 뮬 사진이 커뮤니티에 올라와 화제가 되기도 했다.

레이 전기차에 이은
신형 니로 EV 출시

기아는 올해 상반기에 신형 니로 EV를 출시한다고 알렸다. 신형 니로 EV는 64.8kWh 용량의 배터리가 탑재돼 1회 완충 시 미국 EPA 기준 407km를 주행할 수 있다고 한다. 하이브리드와 다르게 고속도로 주행 보조2를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기아는 앞으로 레이와 니로 플러스 등 기존 차량을 재활용한 파생형 PBV 모델을 3년간 출시하고, 2025년부터 전용 PBV 플랫폼 차량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레이 전기차 기대된다”
누리꾼들 기대 만발

기아 레이 전기차 소식을 들은 대부분의 누리꾼은 “나 지금 레이 타는데 완전 만족 중”, “레이 전기차로 나오면 진짜 좋겠다”, “흠 레이가 전기차라니 기대되네요” 등 긍정적인 반응을 내비쳤다.


반면, “이번에도 주행거리가 짧으면 안 살 듯”, “또 레이 전기차라고? 단종된 거 아니었음?”, “지금 경쟁 구도에 있는 자동차가 너무 많아서…” 등 부정적인 반응을 보이는 일부 누리꾼도 존재했다. 앞으로 소비자들에게 선보여질 기아 레이 전기차를 기대해본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1
+1
1
+1
1
+1
0
+1
0

2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

금주 BEST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