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크라니아 전쟁 참여 중인 이근이 한국에서 타고 다닌 ‘단종된 현대차’

0

우크라이나 출국한 이근
국내에서 타던 자동차 화제
단종된 ‘제네시스 쿠페’

러시아와 전쟁 중인 우크라이나 의용군에 참여하기 위해 출국한 예비역 대위 이근. 지난 3월 이근은 자신의 SNS에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전 세계에 도움을 요청했을 때 ROKSEAL은 즉시 의용군 임무를 준비했다”라고 밝혔는데, 지난 3월 7일에는 “우크라이나에 무사히 도착했다. 우리는 최전방에 전투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근에는 우크라이나 의용군에서 활동 중이라는 한국인 조 씨가 자신의 페이스북에 “유튜브 이근·로건, 애초에 군대에 카메라맨을 달고 오는 게 제정신이냐”라며 “다른 외국인 병사들이 그거 보고 수군거리는 거 안 느껴졌느냐”라고 이근을 공개적으로 비난했다.

‘논란의 중심’
이근이 국내에서 타던 차

이에 대해 이근 관계자는 유튜브 커뮤니티에 “조 씨가 최근 가세연과 다수 언론 매체와 다를 것 없이 이근에 대한 허위 사실을 유포하는 것에 대해 법적 검토를 진행할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조씨는 하나의 러시아 프로파간다의 꼭두각시이고, 열등감 덩어리로 이근이 우크라이나에서 대한민국의 위상을 높이고 그곳에서 인정을 받고 있으니 이런 짓을 하는 것”이라며 “우크라이나에선 무고한 사람들이 죽어가고 있는데 한국 사람들끼리 이러는 것이 정말 역겹다”라고 말했다.

이근의 우크라이나 의용군 참여가 커뮤니티 사이에서 화제가 되면서, 네티즌들 사이에서는 이근과 관련한 여러가지 이야기들이 다시 화제가 되고 있다. 이 중에는 과거 이근이 타고 다니던 자동차도 포함되어 있었는데, 한 유튜브 영상을 통해 공개됐던 이근의 자동차. 무엇일까?

‘제네시스 쿠페’
투스카니와는 달라

지난 2020년 9월, 유튜브 채널 ‘와썹맨’에 출연한 이근은 당시 직접 자신의 자동차를 운전해서 촬영장에 나타났는데, 이때 그가 타고 온 차량은 현대자동차의 ‘제네시스 쿠페’였다.

‘제네시스 쿠페’는 현대자동차에서 2008년부터 2016년까지 생산한 스포츠카로, 현대자동차 최초의 후륜구동 스포츠 쿠페이다. 제네시스 플랫폼을 기반으로 개발된 ‘제네시스 쿠페’는 투스카니와는 달리 스포츠카로서의 성능이 제대로 탑재되어 있어 호평을 받기도 했다.

이제는 단종된 젠쿱
네티즌 반응

소비자들에게 ‘젠쿱’으로 불리는 ‘제네시스 쿠페’는 2016년 5월을 마지막으로 단종됐는데, 8년 동안 국내에서 15,722대 판매됐다.

한편, 이근의 자동차 ‘제네시스 쿠페’를 접한 누리꾼들은 “군인들이 은근히 스포츠카 좋아하는 거 같더라” “외제차 탈 줄 알았는데 국산차를 타는구나” “젠쿱이라는 의외네요”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1
+1
0
+1
5
+1
14
+1
1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

금주 BEST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