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타던 웹툰 작가 박태준이 중고로 구입했다는 2억 3천만원 짜리 전기차

0

웹툰작가 박태준
최근 구입한 자동차 공개
포르쉐 타이칸 터보 S

웹툰으로 가장 성공한 작가 중 한 명인 웹툰 작가 박태준. ‘외모지상주의’, ‘싸움독학’, ‘인생존망’ 등의 작품이 모두 흥행에 성공했는데, 그는 과거 한 매체를 통해 1년에 17억 원이 넘는 수익을 올린다고 전해졌다.

지난해 10월 박태준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 : 차는 역시 포르쉐지”라는 제목의 영상을 업로드했다. 이날 영상에서 박태준은 중고로 구매했다는 포르쉐 전기차 타이칸 터보 S 모델을 공개했는데, “싸서 샀다. 손해를 안 보는데 이런 슈퍼카를 언제 타보냐. 전기차에 대해 궁금한 것이 있었다”라며 구입한 이유를 전했다.

박태준이 구입한 전기차
포르쉐 타이칸 터보 S

박태준이 구입한 포르쉐 타이칸은 전기 스포츠 세단으로, 2019년 9월 4일 공개됐다. 소비자들은 포르세 타이칸의 주행거리, 오토파일럿, 슈퍼차저 등을 비교하며 테슬라에 비해 큰 메리트가 없다고 전했는데, 실제로 포르쉐 타이칸을 시승해 본 전문가들은 주행 성능에서 큰 강점을 가지고 있다고 평가했다.

실제로 해외 자동차 매거진에서 테슬라의 모델 S와 포르쉐 타이칸을 비교해봤는데, 시내 주행 부분과 주행거리에서 모델 S가 더 나은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포르쉐 타이칸은 제로백과 1/4마일 성능 비교 등 주행 부분에서 모델 S에 비해 뛰어난 결과를 보였다.

너무 짧은 주행거리
포르쉐 타이칸 가격

한국에서는 2020년 12월부터 본격적인 고객 인도를 시작했다. 하지만 1억 원이 넘어가는 비싼 가격에도 주행거리가 289km밖에 되지 않아 실망한 고객들이 예약을 취소하는 사건이 벌어지기도 했다.

현재 국내에서 판매하는 포르쉐 타이칸 가격은 1억 2천만 원대로 책정되어 있으며, 박태준이 구입한 포르쉐 타이칸 터보 S의 경우에는 2억 3천만 원이다. 또한 2021년부터 9천만 원 이상의 전기차는 보조금을 받을 수 없기 때문에 전기차 보조금 지급이 불가능한 상황.

벤츠도 탔다는 박태준
네티즌 반응

한편, 박태준은 지난해 12월 업로드한 유튜브 영상을 통해 10년 전에는 벤츠를 타고 다녔다고 밝혔는데, 당시 대리기사가 박태준의 자동차를 보고 대리비를 올려 받으려고 해 실랑이를 벌였다는 에피소드를 전하기도 했다.

박태준의 자동차를 접한 누리꾼들은 “박태준 정도면 포르쉐 타도 충분하지” “나도 포르쉐 타이칸 한번 타보고 싶다” “중고로 사면 얼마나 하려나…”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1
+1
0
+1
0
+1
0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

금주 BEST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