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 심각하다” 거리두기 해제된 제주도 렌터카, 현재 상황 이렇습니다

0

거리두기 해제 후
제주도 렌터카 가격 급상승
가격 오른 이유

코로나 거리두기가 해제되고 여름이 다가오며여행을 떠나기 위한 계획을 세우는 사람들이 많아졌을 터아름다운 자연환경과 미식이 어우러진 제주도는 단연 국내 최고의 여행지로 선택 받을것이다.  


 
운전자들의 천국이라는 수식어에 걸맞게 제주도에는 관광객들을 상대로 하는 수많은 렌터카 업체들이 존재한다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으로 누구나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던 제주도 렌터카였지만최근 그 이 고공행진을 하고 있다고어떤 이유인지 함께 살펴보도록 하자.  

아니 어떻게
이렇게 많이 올라

코로나 이후 제주도에 관광객들이 몰리면서 크게 오른 제주 렌터카 비용렌터카 업체 관계자에 따르면 예전에 비해서 30~50%까지 천정부지로 인상됐다지난 4월 거리두기 해제 후 약 2달 가까운 시간이 흘렀지만가격 안정화가 이루어지는 모습은 찾아볼 수 없는 상황이다.
 
이는 현재 제주도에서 시행 중인 렌터카 총량제가 크게 작용하고 있다는 분석이다제주도는 2018 3 2천여 대였던 렌터카의 적정 총량을 2 5천 대로 정하고 이에 맞게 감차를 진행하고 있는 상황현재는 2 9천여 대 수준인데관광객들이 폭증함에 따라 렌터카 수요가 급속히 늘어났다.   

이러한 불편에도 불구하고제주도는 총량제가 꼭 필요하다는 입장을 고수하고 있다고제주도청 택시행점 팀장 정 모 씨는 교통이 혼잡하게 되면 도민의 삶의 질이 굉장히 떨어질 수 있다.”라고 말했다.

이에 전문가들 사이에서는 렌터카 총량제를 보완할 정책을 찾는 것이 우선이라는 입장을 가지고 있다이에 한국교통대학 교통정책학과 김주영 교수는 렌터카 반납 위치를 외곽으로 바꾼다든지자발적으로 수요가 대중교통으로 이동할 수 있는 교통 시스템이 구축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라고 이야기했다.

제주도 렌터카
네티즌들 반응

네티즌들의 반응 또한 살펴봤다. “이럴 바에 제주도 안 가면 그만임”, “하와이처럼 현지 주민들 차를 이용하게 해라현지 주민의 자동차를 렌트하는 방식도 괜찮고”, “이렇게 되면 서로 힘들어지지 않나요..”와 같은 반응들이 존재했다.


 
추가로, “이럴 거면 차만 줄이지 말고 관광객 수도 제한해서 받아라”, “제주도는 물가가 무슨 해외보다 비싼 것 같아”, “제주도 가느니 해외 간다” 등의 반응 또한 찾아볼 수 있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1
+1
1
+1
0
+1
7
+1
0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

금주 BEST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