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8대 밖에 없습니다” 삼성 이건희 회장이 타고 다니던 오픈카

2

故 이건희 회장
자동차 수집가
마이바흐부터 부가티까지

대한민국 재계 서열 1세계 부자 순위 66위를 기록한  이건희 회장사망 직전 약 23 1,700억 원의 자산을 보유하고 있었던 故 이건희 회장은 평소 고가의 자동차를 수집하는 것으로 유명했다.


 
자동차 애호가들이 꼽는 세계 3대 명차 브랜드 롤스로이스벤틀리마이바흐를 포함해 다양한 자동차도 수집한 것으로 유명한 이건희 회장그가 살아생전 보유했던 외제차 컬렉션은 대한민국 최고 기록인 약 124대로 기록된다오늘은 그중에서도 마이바흐 62s 랜덜렛과 부가티 베이론 대해 알아볼 예정이다.

마이바흐 62s 랜덜렛
성능 분석

이건희 회장이 타던 ‘마이바흐 62s 랜덜렛모델은 전 세계 300대 한정판 모델로 뒷자리만 루프가 개방되는 희귀 모델이다. 마이바흐라는 이름을 앞에 붙이면 모두가 인정하는 세계 최고 명차로 거듭난다.
 
그중 랜덜렛의 이름은 소형마차에서 유래했지만작은 차는 아니다마이바흐 랜덜렛은 배기량 5,980cc V12 바이터보 엔진을 장착했다. 최고 출력은 620마력제로백은 5.1최고속도는 시속 250km를 자랑한다

부가티 베이론
가격과 성능

6m가 넘는 기다란 마이바흐 62s 랜덜렛은 국산차 가운데 가장 큰 제네시스 ‘EQ900 리무진보다 더 길다전폭은 1,980mm에 달한다이 차는 공장에서 대량 생산하지 않고 장인들이 손수 제작한다는 특징을 지니고 있다.

이건희 회장의 자동차 컬렉션  가장 비싼 가격을 자랑하는 부가티 베이론 가격은  24 4,462 원이다. 부가티 베이론은 8.0L V16 W 엔진으로 최고 출력 1,001마력최대 토크 127.6kgf.m를 자랑한다.
 

“정말 대단하다”
네티즌 댓글 이어져

그 이외에 다른 희소성 있는 올드카들의 경우 삼성화재교통박물관에 전시되고 있다. 입장료는 5,000원으로 입장 가능하니 관심 있는 사람들은 방문해봐도 좋을 듯하다.

이건희 회장의 생전 자동차 소식을 들은 대부분 네티즌은 “와 역시 대단하다”, “세계 한정판 자동차를 가진 기분은 어떠려나요”, “감탄을 금치 못하겠네요”, “대단하신 분” 등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1
+1
0
+1
2
+1
1

2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

금주 BEST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