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렁크에 넣어야 할 필수 아이템
비상용 삼각대부터
스페어 타이어까지
대부분의 자동차에는 물건을 적재할 수 있는 트렁크라는 공간이 존재한다. 각자의 취향에 따라 트렁크 공간을 최대한 활용하는 운전자와 아무것도 넣고 다니지 않는 운전자가 존재할 터.
하지만, 운전 중에 발생할 수 있는 비상 상황을 대비하여 최소한 갖추고 있어야 할 물건들을 구비해두는 것은 상당히 중요하다. 따라서 이번 시간에는 자동차 트렁크 안에 반드시 넣고 다녀야 할 몇 가지 아이템에 대해 소개하고자 한다.
이것들은 꼭
가지고 다니세요
첫 번째는 교체용 타이어이다. 타이어는 소모품이기에 주행 중 펑크가 날 가능성이 있다. 이때 여분의 타이어를 지니고 있다면 좀 더 수월하게 상황대처가 가능하다.
다음으로 살펴볼 물품은 삼각형 반사등. 야간 주행 중 급작스러운 긴급 상황으로 도로 위 한가운데 차가 서 있는 상황이라면, 삼각형 반사등의 유무는 굉장한 차이를 만들어 낼 것이다. 특히 반사등에 반사되는 붉은빛으로 뒷 차에게 비상 상황이라는 것을 인지시킬 수 있다.
점퍼 케이블 또한 자동차 운전자라면 꼭 지녀야 할 물품이다. 자동차 배터리가 방전되면 시동을 걸 수 없는 상황이 생긴다. 이때 점퍼 케이블이 있다면 다른 차의 배터리를 일시적으로 사용하여 시동 걸기가 가능하다. 만일의 경우를 대비해 비상 배터리 부스터를 갖고 있는 것도 큰 도움이 된다.
마지막으로 소개할 물품은 자동차를 살 때 함께 동봉되는 사용 설명서이다. 소유한 차량에 대한 상세한 매뉴얼이 명시되어있는 사용 설명서에는 차량의 조작법과 각종 정보가 자세히 수록돼있다. 언제 도움이 될지 모르기에 항상 차에 보관해두는 편이 좋다.
트렁크 필수 아이템
네티즌들 반응
네티즌들의 반응 또한 살펴봤다. “운전을 하다 보면 생기는 비상 상황이 생각보다 많더라고요 꼭 가지고 다닙시다!”, “예전에 자동차 사용설명서 집에 두고 왔는데 조작법을 몰라서 고객센터 전화했던 기억이..”와 같은 반응들이 존재했다.
추가로, “삼각형 반사등은 꼭 가지고 다니셔야 해요.. 밤에 문제 생겼는데, 저거 없으면 위험합니다”, “스페어타이어 없어서 고생했던 기억이…” 등의 댓글 또한 찾아볼 수 있었다.
이런 쓰레기도 기사냐?
쓸 기사가 없었네
삼각대는 필수~~ 그리나나머진 보험으로 다 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