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험천만 스텔스 자동차, 도로에서 전조등 끄고 달리던 이유 알고보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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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텔스 차량 주의
불 안 켜는 이유
장비 고장, 담력시험

이른바 스텔스 차량이 줄지 않고 있다. 운전하다 보면 갈수록 늘고 있다는 생각까지 들 정도로 밤 시간에 차 전면부 조명은 켜져 있지만, 뒤 조명만 꺼진 차량, 아예 조명을 끄고 다니는 차량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다.

이 같은 경우 자기 차는 앞이 잘 보이니 상관없겠지만, 뒤나 옆에서 같은 흐름을 타고 운전하는 차들은 곤란한 상황을 겪게 된다. 그렇다면 도대체 왜 차량 전조등을 끄고 운전을 하는 차량이 많아지는지, 그 이유를 알아보도록 하자.

장비 점검 철저히
본인도 모르게 분노유발

첫 번째로는 차량의 장비와 관련된 경우다. 수리를 미루거나 사실을 몰라 등화장치가 고장 나 있는 상태로 도로에 나서는 경우, 미등과 브레이크등이 제대로 들어오지 않아 뒤 차량을 긴장시키고, 또 짜증 나게 만든다.

특히 일부 오래된 화물차의 경우 미등과 번호판 등이 안 들어오는 것은 물론 시커먼 먼지까지 뒤덮여있어 아예 차량 식별이 불가능할 정도라고 한다. 최근 출시되는 차들에 장착된 야간 주행 등도 문제다. 차 전면이 비교적 밝은 데다 계기판에까지 불이 들어와 있어 마치 모든 라이트가 켜진 것처럼 운전자가 착각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말도 안되는 담력시험
의외로 수두룩해

보복 운전이나 얌체 운전을 목적으로, 아니면 담력 운전을 과시하기 위해 일부러 불을 끄고 다니는 운전자들 또한 그 수가 많은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뒷부분이 어둡게 되면 번호판 등까지 소등 또는 훼손되어 블랙박스나 단속 카메라에도 잘 잡히지 않는다. 이런 행동은 단순 범칙금으로만 끝날 사항이 아닌 심각한 범죄행위로 볼 수 있다.

음주운전의 경우 불을 켜는 경우가 거의 없어 더욱 위험하다고 한다. 실제로 음주운전 사고 중 불을 켜지 않고 달리다가 인명피해로 이어진 경우가 상당히 많다고 전해진다.

처벌수위 미미
대책을 강구해야

스텔스 차량이 적발되면 승용차·승합차에 2만 원, 오토바이에는 1만 원의 범칙금이 부과된다. 3만 원이 부과되는 안전띠 미착용보다 처벌 수위가 낮은 경미한 수준이다. 안전띠를 안 매도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주지는 않지만, 밤에 불을 끄고 다니면 주변 차에 큰 위협이 되는 데도 말이다.

적극적인 단속이 안 되는 이유 중 하나는 이 문제를 그리 심각하게 여기지 않는다는 배경에 있다. 그러나 불 꺼진 짙은 색 차량이 심야에 빠른 속도로 차도를 활보하는 것은 안전에 위협을 준다는 것은 명료하다. 불 꺼진 차량들이 도로를 질주하는 것이 더 이상 사고의 원인이 되지 않도록 적극적인 해결 방안을 생각해볼 때가 아닌가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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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진짜 이유가 데이라이트가 너무 밝은것과 계기판 조명인데 담력시험이라는건 대체 어디서 나온 발상인지…상상도 못할 기사를 썼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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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자동차 제작 규정에 시동을 걸면 자동으로 미등이 켜지고, 터널 진입시 전조등이 자동으로 켜지게 하는 규정을 추가하고, 이 기능을 조작하면 차량 소유자에게 과태료 부과하는 법을 ㅇ안들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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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1. 자동차 제작 규정에
    시동 걸면 미등과 계기판을 자동 점등 기능 추가
    2. 이 기능을 임의 개조, 변경시 차량 소유자에게 과태료 부과토록 법 개정.
    위 두 가지를 시행하고 홍보병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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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부엉이차주, 상향등 켜고 다니는 이기주의, 한쪽만 상향으로 조정해놓고 다니는 얌채들 단속을 하는건지 않하는건지 사고나면 잘 해야 5:5 한국에 법이 있기는 있나 ? 개판사들은 법봉들고 땅땅 거릴줄만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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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정부에서 사고 미연 방지책으로 벌금과 벌점을 동시에 미국처럼처리하면 줄어든다.
    고속도로에서 대형화를차를 만나봐라 !
    그건살인행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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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 정부에서는 저딴걸 방치해두나. 일부트럭 보면 후미 넘버 흙칠갑으로 넘버 보이지도 않아도 버젓이 운행 하는걸 보면 이나라 교통순경 나리들은 모하는지. 사고나면 인력이 모자라 단속에 한계가 뭐라고 중얼 대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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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6. 담력이고 주접이고 좋은데. 면허를 너무 막 뿌리고

    데이라이트가 전조등인줄 처 알고 불들어오니

    않키는 인간들 허다할거다. 지가 앞이 않보여봐

    얼른키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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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7. 제작사가 문제인 경우가 많다ㆍ
    점등을 하지않으면 계기판에도 불이 안들어 오도록 제작 해야 맞다ㆍ
    요즘 운전자 들은 계기판만 환하면 전조등 및 미등이 다 점등된걸로 착각이 들 정도다ㆍ
    이거 개선이 시급하다ㆍ
    외제차량들이 멀건 백주에도 전조등 말고 LED등이 눈부실 정도로 켜져있는 경우를 볼수가 있다ㆍ
    이게 유행이 되다보니 국내생산 차량들도 덩달아 흉내내는 상황이다ㆍ
    썩 좋은 현상은 아닌듯,
    빠른 자동차 제정비법을 개선해야 이런 스텔스차량이 없어진다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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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8. 이런 스텔스 차량들 때문에 큰 사고가 날수 있어요 법 개정을 하더라도 이런 차량들은 범칙금은 100 만원 이상 되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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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9. 하허호 보면 진짜 상당수 안켜는 이유는 뭔지아냐?.
    요즘차는 계기판이 언제나 LED켜지니깐 자기가 전조등을 켰는지 아닌지 모르는거지..그런사람은 방향지시등 안켠다.그게 과학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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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0. 사고시 비율을 높여 금전적인 손해가 가면 알아서 스스로 고친다 보험회사들도 그렇게 해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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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1. 데일라이트가 켜지니 계기판에도 라이트가켜서서 라이트를안켜도생각하는것 같은데요
    데일라이트랑 계기판이랑 다른게 라이트를키도록해야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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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2. 데일라이트가 켜지니 계기판에도 라이트가켜서서 라이트를안켜도생각하는것 같은데요
    데일라이트랑 계기판이랑 다른게 라이트를키도록해야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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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3. 이거 경찰에서 단속해서 벌금 물려야됩니다
    일부러 개조해서 후방 미등 안들어 오게하고 브레이크등 전조등은 들어오게 하고 다니는 차량들도 봤습니다
    띠나가다 식겁한적이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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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4. 저거진짜이유는 DRL이 도입되면서부터임. 오토로 해놓지많으면 drl불빛이 상당히 밝아서 라이트 켜진줄아는 운전자가 많음. 제조사에서 야간 drl안켜지게 제작해야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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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5. 나도운전하다가끔보는데 정말이지 위험 한거같아요 그런 담력시험을 왜 디른사람에게 피해를 가치면서 까지해야하냐구요 미치지않구서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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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6. 뭔 ㅈㄹ인지
    안개등만 켜고 다니는겻들은 일부로 그런것들
    후미등은 하나도 안들어 오는데 보험사기 노리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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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7. 참 한심한 인간들
    하나뿐인 목숨을 담보로 너무 위험한장난이다
    본인만이 아닌 타인에 폐끼치고 살인행위나
    마찬가지다.
    단속해서 면허취소하고 차량영취하고
    차량가 50%벌금 때려야 정신들 차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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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8. 스텔스차량 추돌사고나면 책임 과실
    법적으로 물게 법고쳐라 180석 더덤 추행당국개야
    180석 가지고 이런법이나고치지 헛지랄말고

    응답
  19. 스텔스차량 추돌사고나면 책임 과실
    법적으로 물게 법고쳐라 180석 더덤 추행당국개야
    180석 가지고 이런법이나고치지 헛지랄말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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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 난 딱 후자였음. 담력을 키우기 위해. 보통 시험 준비생들 아빠나 엄마차 몰래 몰려고 그러지 않나 ㅋㅋㅋ 그러다 몇 번 사고내면 마티즈 사고 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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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1. 이게 아마 MB 때부터 교육과정에 없음. 막 옛날엔 면허시험이 빡셌어서 모든 강사들의 공급이 부족할 정도로 열성적이지 않으면 못하던 시절이었음. 왜냐면 이수생 따주게 해야하는게 의무니까. 근데 요즘은 하도 쉬워져서 여유가 생기다보니 안가르치는게 많을 거임. 왜냐 밟으면 가잖아 ㅋㅋㅋㅋㅋㅋ 나또한 50M인가 통과 우리 때 40만원이었나 그거내고 봉합차로 왔다리 해주고 일주일인가 이주일 그정도 걸렸던 거. 빨리 해달라고 하면 해줬던걸로 알음ㅋㅋㅋㅋ 나도 가끔 상향등 키던가 스텔스 한다 ㅋㅋㅋㅋㅋㅋㅋ 미안하다 ㅋ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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