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찢남 야구선수 오타니
그가 타는 차
테슬라 모델 X
수려한 외모부터 근육질의 몸, 출중한 야구 실력과 인성까지 겸비한 일본의 메이저리그 스타 오타니 쇼헤이. 현대야구에서 흔치 않은 투타를 모두 겸업하는 선수로서 전 세계 팬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과거 그런 오타니가 타는 차가 밝혀지며 화제가 된 바 있다. 그가 타는 차는 다름 아닌 세계적인 전기차 제조사 테슬라의 모델 X였다고. 테슬라의 최고 경영자 일론 머스크도 이 사실을 트윗하며 자랑했다는데, 과연 어떤 차량일지 함께 살펴보도록 하자.
테슬라의 플래그십
SUV답네
2015년 정식 출시된 테슬라의 준대형 SAC 모델 X. 외관은 다른 테슬라 차량의 모습과 같이 전체적으로 심플하고 깔끔한 모습을 갖추고 있다. 모델 X 특유의 팔콘윙 도어도 상당히 매력적으로 다가온다.
실내는 테슬라의 플래그십 SUV답게 넉넉한 공간을 갖추고 있다. 버튼을 최소화하고 대부분의 기능을 센터패시아 모니터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 12.3인치 LCD 계기판과 17인치 센터 디스플레이는 미래지향적인 차량 내부 분위기를 연출한다.
테슬라 모델X의 파워트레인은 21700 리튬이온 배터리 팩이 탑재되어 최고 출력 350kW와 최대토크 75.0kg.m의 성능을 낸다. 배터리의 용량은 100kWh로 560km의 준수한 1회 주행거리를 지니고 있다.
차량의 가격은 국내 판매가 1억 2,160만 원에 책정됐다. 이에 국내 전기차 보조금 정책을 기준으로 차량 가격이 9,000만 원을 넘어가기 때문에 아쉽게도 보조금 혜택은 받을 수 없다.
오타니 모델 X
네티즌들 반응
네티즌들의 반응 또한 살펴봤다. “오타니 진짜 호감인 선수임 잘해서 아시아를 빛내 주세요”, “일본인을 떠나서 오타니는 인성이 된 선수 최고입니다”, “오타니 요새 정말 잘하구 있다” 등과 같은 반응들이 주를 이뤘다.
추가로, “테슬라 모델 X는 진짜 간지나는 거 같아요”, “며칠 전에 한 영상을 봤는데 모델 X가 포르쉐 911 압도하던데요?”, “테슬라가 슈퍼카 잡을 날이 머지않았다”와 같은 반응 또한 찾아볼 수 있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1
1
+1
+1
1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