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행 중 급브레이크 밟으면 뒷바퀴 들린다는 다마스, 사실일까?

0

120만 조회수
화제의 다마스 영상
뒤집히는 다마스

다마스 30년간 38만 대 이상 팔린 ‘스테디셀러로 상인들이 애용하는 자동차였다하지만 환경규제와 안전기준을 넘기지 못해최종 단종 결정을 내렸다.

최근, 인기 유튜브 채널 ‘픽플러스’에 “이차는 급브레이크를 밟으니 물구나무를 서네요”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와 큰 화제다. 다마스의 위험성을 알리는 실험을 진행했다고 하는데, 과연 어떤 영상인지 자세히 알아보자.
 

상인에게 최고의 차
다마스의 단종

한국GM 다마스는 가격이 저렴하고 적재 공간도 넓어 영세 상인들의 사랑을 듬뿍 받았던 자동차다하지만, 2021년에 최종 단종되며 많은 소비자의 아쉬움을 샀다.
 
다마스 단종 가장 큰 이유는 안전 문제안전장치가 없을 뿐만 아니라자동차 자체가 운전하는 데 큰 위험이 따른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실제로 다마스 교통사고는 다수 존재해왔다.

충격적인 장면
다마스 급브레이크 실험

유튜브 채널 픽플러스에 올라온 영상은 조회수 1,214,571회를 기록할 정도로 많은 네티즌들의 관심을 받았다영상 속 유튜버는 직접 다마스를 타고 질주하다가 급브레이크를 밟는 실험을 진행했다.
 
그 결과다마스가 뒷바퀴를 하늘로 올리고 뒤집히기 직전까지 가는 충격적인 장면을 만들어냈다영상 속 유튜버는 놀라움과 당혹스러움을 감추지 못하는 모습이었다.

“진짜 위험하다”
네티즌 댓글 이어져

다마스 영상을 시청한 네티즌은 진짜 위험하다”, “단종 된 이유가 있었네”, “큰일날 뻔했다” 등 안전에 대한 우려를 표했다.

또한안전장치의 중요성을 일깨워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다마스의 위험성을 직접적으로 보여주는 좋은 영상이네요” 등 위험성을 깨닫고 안전에 대해 다시 생각해보는 네티즌도 존재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2
+1
2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

금주 BEST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