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상파에 모습 드러낸
출발 드림팀 MC 이창명
그의 차는 포르쉐 카이엔
지금으로부터 약 6년 전 음주 교통사고를 일으켜 팬들의 질타를 받으며 모든 방송에서 하차했던 MC 이창명. 최근 MBC 예능프로그램 ‘복면가왕’에 출연하며 10년 만에 지상파에 복귀했지만, 방송을 본 시청자들의 시선은 그렇게 달갑지 않았다고.
그가 음주 운전 사고 당시 타고 있던 차량이 밝혀지며 큰 화제가 된 바 있는데, 차량의 정체는 다름 아닌 포르쉐의 프리미엄 SUV 카이엔이었다. 현재 국내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는 모델인 본 차량에 대해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자.
프리미엄 SUV다운
자태를 지닌 카이엔
사고 당시 이창명이 탔던 포르쉐의 준대형 SUV 카이엔은 전형적인 온로드 중심의 SUV로 현대적인 디자인을 특징으로 하는데, 마치 슈퍼카를 SUV 형태로 만든 듯한 느낌을 준다고. 이러한 디자인으로 카이엔은 포르쉐의 인기 모델로서 발돋움할 수 있었다.
카이엔의 실내는 외관의 모습과 마찬가지로 스포티하고 최첨단화된 모습을 하고 있다. 운전자에게 제공되는 무선 충전 기능, 시대의 흐름에 맞춘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 기능 또한 사용할 수 있다. 프리미엄 SUV답게 시트에도 고급 소재가 적용됐다고.
카이엔의 파워트레인은 기본적으로 V6 싱글터보 엔진과 DCT 8단 변속기가 결합했다. 고성능 라인인 GTS나, 터보 GT의 경우 더 높은 등급의 엔진과 변속기가 탑재돼 훨씬 어마어마한 성능을 보유했다.
가격은 1억 1,120만 원부터 1억 7,100만 원까지 다양하게 형성되어 있는데, 옵션을 추가한다면 약 2억이 넘는 견적을 받아볼 수 있을 것이다.
이창명 카이엔
네티즌들 반응
네티즌들의 반응 또한 살펴봤다. “물의 일으킨 연예인들은 출연시키지 않았으면..”, “무죄 났다고 그게 무죄가 되나?”, “아무리 섭외할 사람이 없어도 그렇지 이건 아니지 않나”와 같은 부정적인 반응들을 보였다.
추가로, “카이엔이 아깝다.. 얼마짜리 찬데..”, “저 당시에 카이엔이면 진짜 희소성 있을 땐데 지금은 강남 가면 싼타페 소리 듣더라” 등의 댓글 또한 찾아볼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