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하게 쓰일만한
자동차 기능들 모아봤다
오토라이트부터 엉뜨까지
기술이 발달하면서 자동차 산업이 고도화됨에 따라 정말 다양한 차량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차량 기능이 첨단화되면서 그만큼 기능 및 옵션 또한 다양해지고 있는 상황.
이러한 기능과 옵션에 따라서 자동차의 가격은 천차만별로 달라지는데, 운전자는 자동차를 하루 이틀 탈 것이 아니기에 최대한 자신에게 꼭 필요한 기능이 무엇인지 선택해야 할 필요가 있다. 따라서 이번 시간에는 초보 운전자들이 사용하면 좋을 자동차 기능에 대해 몇 가지 소개하고자 한다.
오호 이 기능은
꼭 써봐야겠어
첫 번째로 소개할 기능은 오토라이트이다. 이름 그대로 어두울 때 전조등을 자동으로 켜주는 이 기능은 주변 밝기에 따라 자동으로 전조등이 켜지고 꺼지기 때문에 어두울 때마다 전조등을 켜는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다.
다음은 충돌방지 보조 기능이다. 자동차를 운행하면서 가장 많이 나는 사고유형은 전방 또는 후방 시야를 제대로 확보하지 않아 발생하는 것이다. 요즘 차에 적용된 전방 충돌방지 보조 및 후방 충돌방지 보조 등의 기능을 적극 활용한다면 이러한 충돌 위험을 줄일 수 있다.
초보운전일 경우 어려운 차선 맞추기. 그런 운전자들을 위해 준비한 세 번째 기능은 차로 유지 보조 기능이다. 본 기능은 말 그대로 차로 가운데를 똑바로 주행하도록 돕는 첨단 주행 기능으로, 보통 스티어링 휠 버튼 부에 작동 버튼이 존재하여 기능을 켜면 차로 가운데로 올곧게 주행할 수 있다.
마지막은 열선 시트와 통풍 시트 기능이다. 한국인들이 가장 선호하는 옵션으로도 잘 알려져 있는데, 히터나 에어컨보다 열기 및 냉기 전달이 빨라 요긴하게 쓰일 것으로 보인다.
자동차 기능
네티즌들 반응
네티즌들의 반응 또한 살펴봤다. “옵션… 정말 넣고 싶은데 선택하기에는 너무 비싸다”, “옵션값이 과거에 비해 너무 많이 오른 것 같긴 해요”와 같은 반응들을 찾아볼 수 있었다.
추가로, “그래도 옵션값 뽑는 순간이 오면 옵션 넣은 것을 후회하지 않을 겁니다”, “요새 옵션 없는 깡통 차들은 진짜 탈 게 못 되던데…”, “옵션 가격만 조금만 제발 내려주라ㅠㅠ” 등의 댓글 또한 존재했다.
건축업자 생각 짧아 야릇한 건축설계
(세상에 이런일이)에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