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썹맨에서 칼쳐맨까지
박준형의 미국 전용 차량
바로 폭스바겐 골프 GTI
2000년대 초반, 말 그대로 대한민국을 휩쓸었던 국민 5인조 보이그룹 god의 리더 박준형은 현재 유튜브 채널 ‘와썹맨’으로 활발한 활동 중이다. 넘치는 끼와 텐션으로 연예인 개인 채널 중 압도적인 1위 구독자 수를 자랑하는 ‘와썹맨’은 박준형의 제2의 전성기를 열어줬다고 할 수 있다.
‘와썹맨’의 흥행 때문인지 박준형은 이후에 또 하나의 채널을 생성했는데 그것은 바로 자동차 소개 채널인 ‘칼쳐맨’이다. 전문가 못지않은 다양한 정보와 재미 또한 놓치지 않은 ‘칼쳐맨’은 현재 자동차 매니아 사이 인기 채널로 급부상 중이라고. 또한 ‘칼쳐맨’의 인기에 힘입어 박준형은 최초로 자신의 차량을 공개하기도 했다고 한다.
와썹맨때부터 알아봤다
자동차 채널 만든 박준형
박준형은 연예계에서 알아주는 차 덕후, 자동차 마니아로 소문이 나 있다고 한다. ‘칼쳐맨’에서 또한 본격적으로 차량의 모델을 분석하는 것을 넘어 자동차의 역사, 기술적 내용 등을 자신만의 소견을 덧붙여 설명하는 걸 보면 박준형의 자동차에 대한 애정을 확인할 수 있다고 한다.
애초에 ‘칼쳐맨’ 자체가 ‘와썹맨’에서 ‘까봐썹’이라는 간이코너에서 시청자의 요청으로 인해 공식 채널로 발전한 경우이기 때문에 박준형의 자동차 사랑은 채널이 만들어지기 전부터 증명됐었다고 말할 수 있다. 자동차를 모르는 이 또한 구독해서 볼 정도로 자동차에 대한 이야기를 재밌게 푼다는 후문이 있다.
남다른 차 덕후 박준형
폭스바겐 골프 GTI 장점 설명
박준형이 ‘칼쳐맨’에서 공개한 본인의 자동차는 폭스바겐 골프 GTI다. 미국 본가에 있다는 이 차량은 2007년형으로 꽤 오래된 연식의 올드카라고 한다. 박준형은 본 차량의 장점으로 동급 성능의 자동차 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 그리고 안정적인 주행감을 꼽았다.
재밌는 것은 기어 손잡이가 이름답게 골프공 모양인데 박준형은 이 손잡이가 순정이라며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이라고 말했다. 마력 자체가 높은 차량은 아니지만 무조건 마력이 높은 것이 좋은 것은 아니라며 운전자에게 맞는 힘을 가진 차를 타는 것이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진퉁 마니아가
들려주는 자동차 정보
폭스바겐 골프 GTI는 신형기준으로 4기통 2.0L TSI 엔진과 7단 변속기, 사륜구동 시스템을 장착한 것으로 알려졌다. 최고 출력은 245이다. 디자인은 전 모델들과 거의 다를 바 없으며 내부 성능에 힘을 더 썼다고 한다.
박준형의 자동차 공개에 네티즌은 “쭌형의 자동차 철학이 마음에 무척 들어요. 무조건 비싼 차가 좋은 건 아니라는 말 백 번 공감합니다.”, “소박한 모습 너무 보기 좋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차 많이 소개해 주세요.” 등 훈훈한 댓글들을 달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