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조 원 대 재산 가진
석유 재벌 만수르가
선택한 의외의 SUV
석유 왕자, 석유 재벌 우리가 흔히 쓰는 말이지만, 정작 이름을 알고 있는 중동의 석유 재벌은 많지 않다. 테슬라의 일론 머스크나 마이크로 소프트의 빌 게이츠 같은 재벌들의 이름이 널리 알려진 것과 비교하면 사뭇 다른 풍조라고 볼 수 있다.
이러한 차이가 생기는 이유는 자수성가한 사업가에 비해 중동 석유 재벌들은 사치를 부릴 뿐 어떠한 업적을 세우지는 못하기 때문이다. 이런 맥락에서 국내 가장 유명한 중동의 재벌 만수르는 그 이름이 정말 많이 알려진 편이다. 그런데 어마어마한 재산을 자랑하는 만수르가 평범한 SUV를 탄다는데 어떻게 된 일인지 알아보자.
알려진 것과는 다르다
냉철한 사업가 만수르
만수르는 아랍 에미리트 연방의 부총리이자 프리미어 리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시티의 구단주로 국내에서는 세계적인 재벌로 유명하다. 국내에서는 특히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시티를 인수 후 ‘진정한 부가 무엇인지 보여주겠다.’라는 발언 뒤 선수단을 초호화로 꾸린 행적으로 대중의 관심을 모았다.
이런 독특하고 튀는 행동 때문에 만수르 하면 돈을 헤프게 쓰는 철부지 재벌 이미지가 강한데 사실 그는 냉철하고 판단력이 뛰어난 사업가에 더 가깝다고 한다. 만수르는 유럽 곳곳의 성공적인 투자로 인해 상당한 주식 지분을 가지고 있으며, 스포츠계에서는 특히 상당한 영향력을 발휘하는 중이라고 한다.
차고 안에는 슈퍼카 가득
편한 차도 좋아해
이런 엄청난 재벌이자 사업가인 만수르는 엄청난 고가의 자동차를 몰 것으로 예상된다. 실제로 만수르의 차고에는 람보르기니, 벤틀리, 페라리를 비롯해 상당한 고급 브랜드의 차량이 가득 채워져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편의성 또한 중시한다는 만수르는 스포츠카 대신 평범한 SUV도 애용한다고 하는데, 만수르가 타는 SUV는 바로 랜드로버 레인지로버라고 한다. 만수르는 본 차량을 과거 ‘자예드 그랜드 체로키 어워드’ 전문 자동차 행사에 타고 왔다고 한다.
랜드로버의 대표모델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랜드로버 레인지로버는 랜드로버 브랜드의 프래그쉽 모델 대형 SUV로 럭셔리 SUV의 대명사 같은 차량이다. 오프로드의 명가인 랜드로버답게 비포장도로를 거침없이 달려갈 수 있는 주행력이 일품이라고 한다. 남성다움을 중시하는 운전자에게는 어떠한 차량도 줄 수 없는 만족감을 준다는 후문이 있다.
성능뿐 아니라 인테리어 또한 최고급으로 이루어진 것으로 알려져 고급스러움 또한 갖추고 있다고 한다. SUV 시장이 커짐에 따라 벤츠나 BMW 등 고급 브랜드가 랜드로버 레인지로버를 따라잡기 위해 노력하고 있지만 아직까지 왕좌를 지키고 있다, 랜드로버 레인지로버의 가격은 약 1억 8,000만 원에서 약 2억 5,000만 원으로 형성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