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이 얼마나 많은거야… 박세리가 ‘세리 키즈’ 선발된 선수에게 투자하는 금액, 놀랍습니다
최근 미국 경제 전문지 ‘비즈니스 인사이더’가 발표한 ‘세계 여성 스포츠 발전에 공헌한 36명의 인물’에 골프여제 박세리가 포함돼 눈길을 끌었다. 이에 박세리 뒤를 이어 한국의 위상을 높일 세리키즈들에 대한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최근 미국 경제 전문지 ‘비즈니스 인사이더’가 발표한 ‘세계 여성 스포츠 발전에 공헌한 36명의 인물’에 골프여제 박세리가 포함돼 눈길을 끌었다. 이에 박세리 뒤를 이어 한국의 위상을 높일 세리키즈들에 대한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이 아르헨티나의 우승으로 막을 내린 가운데, 미국 전역은 또 다른 축제 준비로 들뜬 분위기다. 미국인의 최대 축제라 할 수 있는 ‘슈퍼볼’이 그 주인공이라 할 수 있다.
일본 축구협회 회장은 모리야스 감독 연봉에 대해 “세계적으로 봐도 부끄럽지 않은 액수로 계약했다”며 모리야스 감독의 연봉을 상당히 올려줬음을 시사했다. 모리야스 감독의 이전 연봉은 14억 6,000만 원으로 32개국 감독 중 18위에 그쳤다. 오히려 파울루 벤투 한국대표팀 감독의 18억 1,000만원보다 낮았다. 그러나 일본이 16강에 올라 최종 9위라는 성과를 낸 만큼, JFA가 모리야스 감독과 두 배 이상의 연봉으로 계약했을 거라는 게 일본 언론들의 관측이 이어지고 있다.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16강에서 해트트릭과 1도움을 터뜨린 선수를 향한 관심이 예사롭지 않다. 특히 1경기 만으로 몸값이 무려 4매가 오른 것에 이목을 끌었다.
최근 전기차 동호회에서 자신의 아이오닉6의 공조 기능이 시동이 꺼진 상태에서도 작동하는 결함이 있다는 제보가 네티즌들의 관심을 끌었다. 과연 이건 정말 결함일까? 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많은 이에게 관심을 받고 있는 테슬라 세미는 곧 출고를 시작할 예정인데, 최근 미국에서 주행 중 갑자기 퍼지는 사건이 발생했다고 한다. 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바야흐로 새차 뽑기가 하늘의 별 따기인 요즘이다. 내연기관, 하이브리드, 전기차를 가리지 않고 상당한 출고 기간이 걸리는 시기이지만, 그중에서도 독보적으로 기간이 긴 모델들이 있다. 오늘은 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최근 대전에서 발생한 아울렛 화재 사건의 원인 규명 과정에서도 편견이 반영된 의견이 제기되어 혼동을 주었다고 한다. 바로 전기차 화재에 대한 것이다. 이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자.
한국도로공사에 따르면 지난 2017년부터 올 상반기까지 명절 연휴 기간 교통사고 중 약 42%가 전방 주시 태만에 의해 발생한 것으로 밝혀졌다. 앞을 보지 못하니 안전거리 확보나 차량 흐름 파악이 되지 않아 다소 황당한 사고가 발생하기도 하는데, 그중 하나가 고속도로 작업장에 정면으로 충돌하는 사례다.
저렴한 주유소가 있다면 나도 모르게 핸들을 돌리게 되는 게 현실. 그런데 저렴한 주유소를 찾다 보면 유독 눈에 띄는 게 있었는데, 다름 아닌 알뜰주유소다.
인지하고 있는 운전자가 90%가 넘지만, 지키는 운전자가 단 5%에 불과한 교통 법규가 하나 있다고 한다. 과연 어떤 교통 법규일까?
운전을 하다 보면 수도 없이 지나가게 되는 교차로. 이 교차로에서 좌회전을 잘못하면 벌금을 낼 수 있다는 사실을 여러분들은 알고 있었는가?
또한 자동차 검사 명령이 내려졌음에도 자동차 검사를 1년 이상 받지 않을 경우에는 해당 자동차의 운행정지 처분이 내려지며, 운행정지 명령을 따르지 않을시에는 1년 이하 징역 또는 1000만 원 이하의 벌금이 부과된다.
우리들 생각보다 훨씬 더 자주 발생한다는 자동차 현상이 하나 있다. 잘못하면 큰 사고로도 이어질 수 있다는 해당 현상, 과연 어떤 현상일까?
크기와 배기량이 한정돼 있지만 다양한 혜택이 따라오는 경차. 하지만 현재의 경차 규격은 19년 전 그대로인 만큼 개정이 필요하다는 이야기도 이따금 나오는 상황이다.
운전자 중 일부는 ‘이것’을 설치하지 않아 과태료를 낸다고 한다. 어린아이가 있는 운전자라면 필수로 설치해야 한다는 ‘이것’의 정체, 과연 무엇일까?
중형 기계식 주차장은 1,850kg 이하 대형 기계식 주차장은 2,200kg 이하의 자동차만 이용이 가능하다. 하지만 GV70 전기차의 경우 19인치 모델이 2,230kg이며, 20인치 모델은 2,245kg로 알려져 있다.
중앙선을 넘어가지 않는 것은 운전자들이 지켜야 할 기본 중의 기본인데, 이런 교통법규에서 예외로 취급받는 자동차들이 있다. 바로 경찰차, 소방차, 구급차이다. 이들은 지난 2021년 1월부터 중앙선 침범, 주정차 금지를 위반해도 아무런 처벌을 받지 않는다.
2종 보통면허를 가지고 있더라도 ‘이것’에 해당한다면, 별도의 시험을 보지 않고 1종 보통으로 갱신이 가능하다. 이를 충족하는 조건은 무엇인지 자세히 알아보자.
이러한 열악한 주차환경에 대한 문제를 조금이나마 해소하려고 마련한 제도가 거주자 우선 주차 시간 제도다. 이 제도는 무엇이며 해당하지 않는 사람이 주차하면 어떻게 되는 것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