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의 세 번째 전기차
준중형 SUV 벤츠 EQB
외관 확인한 네티즌 반응
전기차 라인업을 빠르게 늘리고 있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새로운 전기차가 다음 달,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다. 그 주인공은 벤츠 EQB로, 지난해 EQA에 이어 벤츠가 내놓은 두 번째 전기 SUV이다.
벤츠 EQB는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EVA를 사용하지 않고, 준중형 SUV인 벤츠 GLB의 플랫폼을 물려받은 파생형 전기차이다. 벤츠 GLB는 작년 국내 판매량에서 수입차 모델 중 9위를 차지한 인기 모델이기 때문에 벤츠 EQB 또한 국내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것으로 예상된다.
벤츠 EQB-350
제원은 어떨까
벤츠 EQB는 EQB-300과 EQB-350, 두 가지 트림으로 출시되었는데, 국내에는 EQB-350의 출시만 확정된 상태이다. EQB-350은 66.5kWh 배터리를 탑재하여 완충 시 최대 주행가능 거리는 WLTP 기준으로 419km이며, 그에 따라 국내 환경부 인증 예상 거리는 300~350km일 가능성이 높다.
EQB-350은 합산 최대 출력 292마력을 발휘하는 듀얼 모터가 들어가, 6.2초의 제로백 성능을 자랑한다. 국내 출시 가격은 아직 책정되지 않았는데, 북미와 유럽 판매 가격이 8,300만 원 선인 것을 감안해보면 8천만 원 중후반대의 가격이 유력하다.
GLB의 전기차 버전 EQB
공통점과 차이점은
벤츠 EQB는 벤츠 GLB의 전기차 버전이기 때문에 거의 유사한 인테리어 구성을 갖고 있다. EQB의 전면부, 후면부 램프는 GLB의 각진 모양이 아닌, EQ 패밀리룩의 옆으로 쭉 찢어진 형태를 하고 있어 더 날렵한 인상을 준다.
더불어, EQB는 19인치 알로이 휠이 기본 옵션으로 장착되어 있고, 후면부 번호판은 램프 가운데가 아닌 하단 범퍼에 달려있다. 실내로 들어와서는 EQB가 전기차임을 강조한 파란색 라인들을 제외하고는 완전히 똑같아서 EQS나 EQE에 탑재된 하이퍼 스크린은 찾아볼 수 없다.
“벤츠야 힘내”
네티즌의 반응은
한편, 다음 달 출시 예정인 벤츠 EQB-350을 본 네티즌들은, “벤츠 디자인 왜 이래… 저게 정말 최선인가”, “저 디자인과 스펙에 모델Y와 가격이 비슷하네, 도대체 왜?”, “전기차 시대로 넘어오면서 벤츠가 뚜렷한 방향을 정하지 못했다” 등의 혹평을 내놓았다.
디자인은 개인에 따라 호불호가 확실히 갈리는 영역이지만, 메르세데스-벤츠 EQ 시리즈의 디자인에 대한 여론은 부정적으로 기우는 분위기다. 더불어 전기차 후발 주자인 벤츠가 고유의 강점을 내세우지 못해, 올해 EQB에 이어 출시될 EQE와 AMG EQS53이 좋은 성적표를 받을지는 미지수다.